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우리의 영화, 서울 / Seoul, Our Movie

수정일2013-08-30

우리의 영화, 서울 / Seoul, Our Movie

 

박찬욱․박찬경 감독(PARKing CHANce)은 8월 20일 서울을 사랑하는 글로벌 시민의 참여로 완성되는 필름, ‘우리의 영화, 서울 / Seoul, our Movie'를 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영화, 서울 / Seoul, our Movie'는 글로벌 시민이 생각하는 서울의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공모, PARKing CHANce가 이를 선발 및 편집해 서울을 테마로 한 편의 영화를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로 서울시가 기획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이와 관련해 박찬욱․박찬경 감독은 20일(화)부터 11월 9일(토)까지 총 12주간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합니다.

 

서울을 사랑하며 영상촬영이 가능한 글로벌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를 원하는 시민들은 이번 영화 제작을 위해 마련된 ‘유튜브 공식 커스텀 채널(www.youtube.com/seoulourmovie)’을 통해 영상을 응모하면 됩니다.

 

참여 방법은 ①‘우리의 영화, 서울 / Seoul, Our Movie’의 유튜브 커스텀 채널(www.youtube.com/seoulourmovie) 방문 및 구독 ②참가영상 테마 중 한 가지 선택해 영상 제작 ③자신의 유튜브 계정 사용해 해당 채널에 영상 업로드 하면 됩니다.

 

영상 테마는 <Working in Seoul>, <Made in Seoul>, <Seoul> 세 가지로서, <Working in Seoul>은 서울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Made in Seoul>은 서울에서 생산되거나 관련이 있는 유무형의 무엇이 삶 속에 있는지, <Seoul>은 소중히 담아 둔 서울의 영상이 있는지에 대한 주제를 각각 담고 있습니다.

 

장르는 다큐멘터리, 픽션, 재연드라마, 셀프카메라, 사진을 영상으로 편집한 슬라이드 등 모두 가능하며, 패러디물은 지양한다. 길이는 5분 이내 분량으로 유튜브에 업로드가 가능한 모든 형식의 동영상 파일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영상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 제작 뿐 아니라 유튜브 커스텀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을 감상하고 마음에 드는 영상을 추천해 영화 제작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된 작품들은 조회수, 추천수 등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의 인기도를 기준으로 월간 선정작으로 선정되며, 이 중 PARKing CHANce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수상작들은 영화의 최종 편집본에 사용됩니다. 

 

박찬욱․박찬경 감독은 응모작 중 엄선한 영상들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구성하여 영상들을 편집·믹싱·색보정·음악 등의 전문적인 후반 작업을 거쳐 한 편의 영화를 완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우리의 영화, 서울 / Seoul, Our Movie’는 내년 1월에 완성될 계획이며, 시사회 및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최종 수상작에 선정된 국내외 공모자에게는 2박 3일 서울 방문 및 시사회 참석 기회부터 자동차,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을 수여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의 영화, 서울 / Seoul, Our Movie’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eoulourmovie) 및 영화 관련 공식 블로그(www.seoulourmovie.net)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영화 제작의 전반을 진두지휘할 예정인 박찬욱 감독은 “아마추어들이 만든 영상과 전문가들의 후반작업을 거쳐 만들어진 영화가 최종 결과물로 어떻게 완성될지 궁금하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더불어 “많은 시민이 서울을 사랑하는 한 마음으로 참여한 영화인 만큼 글로벌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박찬경 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서울’ 그 본연의 모습을 꾸밈없이 담고 싶다”며, 이번 영화 제작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한편, 독특한 색깔과 흥미로운 스토리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PARKing CHANce는 한국 영화감독 박찬욱 감독과 그의 동생인 한국의 대표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박찬경 감독의 이름을 따서 만든 공동 연출 브랜드로서, <파란만장>, <청출어람>, <오달슬로우>, <V> 총 네 편의 영상물을 제작한 바 있습니다.

 

- 별첨 자료 1 : PARKing CHANce 소개

- 별첨 자료 2 : 우리의 영화, 서울 Seoul, Our Movie 개요

- 별첨 자료 3 : 세 가지 테마 Working in Seoul, Made in Seoul, and Seoul의 예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관광사업과
  • 문의 2133-2785
  • 작성일 2013-08-2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