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광장 캠핑과 콘서트 참가자 모집합니다!

수정일2013-07-24

여름밤 낭만이 가득한 서울광장에서 만나요!

 

서울시, 8.30(금)~31(토) 제6회「2013 서울문화의 밤」개최

8월의 마지막 밤, 도심 속 캠핑을 떠나자! ‘서울광장, MT서울’

끼와 열정 넘치는 시민에게 무대를 빌려주는 ‘열린 무대, 시민콘서트’

‘MT 서울’, ‘시민콘서트’ 참가자 7.18부터 신청 접수 시작

 

서울시는 8월 30일(금)~31일(토) 양일간 「2013 서울문화의 밤」을 개최하여 서울시 전역을 여름밤의 낭만과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 올해로 6회째를 맞는「2013 서울문화의 밤」은 서울도심 속 다양한 공간에서 문화를 만나고 음악으로 소통하고 서울만의 독특한 문화적 상상들을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주요 프로그램인 ‘서울광장 MT’, ‘열린무대 시민콘서트’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시민과 함께 만들고 진행하는 시민참여 문화축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캠핑, ‘서울광장, MT서울’>

 

작년에 이어 올해도「서울문화의 밤」을 통하여 ‘서울광장 MT서울’을 즐길 수 있다. 8.31(토) 밤 서울광장은 텐트촌으로 변신하여 참가자들은 8월의 마지막 밤을 도심속 화려한 마천루를 배경으로 추억의 하루를 보낼 수 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도심 속에서 캠핑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서울광장, MT서울’은 초대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 등 문화가 가득한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  참가자들은 본인이 직접 준비한 텐트로 참여 가능하며, 잔디보호 및 안전상의 이유로 불을 이용한 취사는 금지된다.
  •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는 ‘서울광장, MT서울’은 「2013 서울문화의 밤」공식홈페이지(www.seoulopenweek.com)를 통해 8.16까지 200팀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추첨으로 참가자를 선정한다.

 

<시민이 직접 만드는 특별한 공연, ‘열린 무대, 시민콘서트’>

 

끼와 열정이 넘치는 서울시민을 위해 마련되는 ‘열린 무대, 시민콘서트’는 8월 30일(금)~ 8월 31일(토) 양일간 서울광장 등에 무대를 마련하여 시민들이 평소 갈고 닦아온 재능을 발표할 수 있도록 열린무대로 진행한다.

 

장르 불문, 남녀노소, 개인 및 단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시민이 직접 콘서트의 주인공이 되어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 서울문화의 밤을 통하여 공공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시민콘서트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MT 서울’ 및 ‘시민콘서트’ 참가신청 및 관련사항은 서울문화의 밤 홈페이지(www.seoulopenweek.com) 및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 seoulopenweek)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기타문의 사항은 서울문화의 밤 사무국(6939-7890),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문의가능하며, 신청결과는 8월중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재능과 끼를 가진 많은 서울시민들께서는 ‘서울문화의 밤’이 시민이 주인이 되는 축제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화의밤 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 문의 2133-2573
  • 작성일 2013-07-2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