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노숙인들이 말하는 <우리들의 이야기, 삶의 노래>

수정일2013-07-05

노숙인들이 말하는 <우리들의 이야기, 삶의 노래>

 

서울지역내 소외게층 및 일반 시민에게 문화예술을 보다 쉽게 접하며 지역사회 안에서 공동체 형성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지원하고 서울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사회문화예술교육'은

'13. 6월 현재 서울시 전역에서 27개 단체 50개 프로그램이 진행중에 있다.

 

그 중에서 특히 용산구에서 진행되는 노숙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있어 눈길을 끈다.

용산구 다시서기지원센터와 교육연극연구소 프락시스는 서울역 주변 노숙인(노숙을 경험한 후 자활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주민)

을 대상으로 연극을 통해 사회적인 문제를 문화적으로 접근,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연극과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의 경험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자신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객관화하고, 참여 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자존감을 회복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고 있다.

지난 7월 1일(월) 청계천 오간수교 수변무대에서 일반시민과 노숙인들을 관객으로 모시고 작은발표회를 개최하여, 관람자 참여자 모두에게 뜻깊은 의미를 주기도 하였다.

보도사진2

 

0625_[보도자료]2013사회문화예술교육_용산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문화예술과
  • 문의 2133-2566
  • 작성일 2013-07-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