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재능기부'로 시민에게 5개 스포츠 보급

2013.06.12
문화관광디자인본부 체육진흥과
전화
2133-1837
스포츠 참여율 높여 시민 체력관리 하는 「2013 스포츠 재능나눔 활성화 사업」

▲줄넘기 ▲윈드서핑 ▲스킨스쿠버 ▲호신술 ▲볼링 5개 종목 구성

 

재능나눔

 

 

초등학생을 위한 줄넘기, 중․고교생을 위한 윈드서핑, 청․장년층을 위한 스킨스쿠버, 주부를 위한 볼링, 혼자 사는 여성을 위한 호신술까지 서울시는 시민들이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 으로 참여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보급한다.

 

이번 사업은 박원순 시장의 공약사항으로서 재능기부자 220여명의 강습을 통해 이루어진다. 줄넘기의 경우 강습교육을 받은 체육전공 대학생의 자원봉사, 기타 종목의 경우 서울시 생활체육회 산하의 종목별 연합회에 소속된 강사가 재능기부자로 나서 시민에게 강습한다.

 

실시하는 종목은 ▲줄넘기(초등학생), ▲윈드서핑(청소년), ▲스킨스쿠버(청․장년), ▲호신술 (1인 가구 여성), ▲볼링(주부) 5개로서, 생애주기별로 선정됐다.

 

줄넘기, 볼링은 참가비 무료이며 기타 종목의 경우 윈드서핑은 6천원(5회), 스킨스쿠버는 5만원(7회), 호신술은 1만원(10회)이다.

 

종목별 신청가능 인원은 윈드서핑 180명, 스킨스쿠버 48명, 호신술 80명, 볼링 160명이다. 줄넘기의 경우 원하는 초등학교에서 서울시교육청에 재능기부자 파견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11일(화) 오전 9시부터 서울시 생활체육회 홈페이지 생활체육 참여광장 (http://ow.seoulsportal.or.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볼링의 경우 8월 5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정환중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스포츠 재능나눔 활성화를 통해 바쁜 일상으로 인해 엄두를 내지 못했던 시민들도 생활 속에서, 스포츠에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재능기부 문화도 활성화 하면서 시민들의 체력 증진이나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시 생활체육회 (☎ 380-882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