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가족과 함께 열린예술극장 보러 오세요~~~

수정일2013-05-02

가족과 함께 열린예술극장 보러 오세요

 

서울시는 매주 주말 예술가들의 재능기부와 함께하는「서울시 열린예술극장」을 가정의 달인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서울시 열린예술극장」은 2012년 48개 공간에서 752회 공연, 12만명의 시민들이 생활권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2013년에는 55개 공간, 900회 공연으로 사업을 확대하였다.

 

 서울시는 도심숲, 공원, 거리 등 55개 공간을「열린예술극장」으로 지정하고 공간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홍대 걷고싶은거리 나무무대’, ‘효성주얼리시티 거리마당’(거리)과 ‘서서울호수공원’, ‘보라매공원’(공원), ‘코엑스 G20 광장’, ‘용산역 광장’(광장) 등 시민들이 서울시 어느 곳에서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서서울호수공원은 ‘인디음악’, 인사동 남인사마당 국악만 공연하는 ‘장르 특화 공간’을 운영하여 열린예술극장에 다양한 색깔을 입힐 예정이다.

 

시는 이에 앞서 ‘서울시 열린예술극장’을 함께할 재능나눔 봉사단을 전문예술단체, 아마추어 예술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3월에 공고(총 204팀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 83개 팀을 최종 선정하였다.

 

재능나눔 봉사단은 4.27(토) 서울시청에서 발대식을 갖고 11월까지 서울시내 곳곳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재능나눔 봉사단에는 ‘서울오케스트라’, ‘극단 마음같이’, ‘신나는 문화학교 자바르떼’ 등 전문 문화예술단체부터, 서울국제고 오케스트라 동아리 ‘벨아르떼오케스트라’(Bell'Aret)와 같은 아마추어 동아리도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전통무용, 7080 가요, 클래식, 재즈, 인디밴드, 아카펠라, 뮤지컬, 마술, 마임, 아동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정헌재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열린예술극장은 시민들이 주말마다 부담없이 찾아와 이웃과 함께 공연을 즐기며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글로리매직1       민트그린

 

열린예술극장 바로가기 : http://www.seoulopenstage.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정책과
  • 문의 2133-2521
  • 작성일 2013-04-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