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우나 미술에 재능을 지닌 초‧중학교 학생들을 발굴,
체계적인 미술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3 서울시 미술영재교육’을 실시합니다.
‘서울시 미술영재교육’은
서울시가 진행하고 있는 예술영재교육 중 하나로 2011년부터 시작하여 경제적 여건상 미술 교육의 기회를 놓칠 수 있는 학생들의 자아실현과 예술적 재능의 고양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 모집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으로 도시 가구당 월평균 소득액 80% 미만 가정의 자녀이며,
- 서류심사, 미술실기 및 면접을 거쳐 100여명을 5월경 선발할 예정입니다.
- 선발된 학생들은 6월부터 약 8개월간 일선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높은 수준의 미술영재 양성 특화 교육을 받게 되며,
- 수업료와 재료비를 포함한 교육비는 전액 서울시가 지원한다.
- 교육과정은
: 연계성 있게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통합적인 미술영재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며, 영재들의 창의성과 잠재적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입니다.
: 커리큘럼은 미술에 대한 기본적 이론 교육을 포함하여 평면조형, 입체조형, 디자인, 영상미디어 등의 다양한 분야를 연계성 있게 교육하여 통합미술교육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 더불어 국내 저명 미술가, 큐레이터 등 미술 전문가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 및 미술관‧전시장 탐방, 상상력 증진 워크숍 등 미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성을 발현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 미술영재교육을 운영할 기관 모집
|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시 문화예술과(☎2133-25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