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4월 16일 서울광장 '신발 없는 하루'

수정일2013-04-16

사본 -신발없는하루_가로형이미지[1]

 

오는 16일 서울광장에서 글로벌 캠페인 '신발 없는 하루'(www.onedaywithoutshoes.co.kr) 개최합니다.

 

'신발 없는 하루'는

신발 한 컬레가 맨발로 생활하는 아이들의 생활에 줄 수 있는 변화와 영향력을 알리기 위해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 속에서 하루 동안 신발을 벗고 생활하는 날로 매년 4월 세계 각 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신발 없는 하루'는 2012년에는 한국, 미국, 영국, 일본, 호주 등 50개 이상의 나라에서 3,000여 개 이상의 단체가 참여했으며, 해외에서는 유명배우, 축구선수, 뮤지션 등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앞장서서 참여하여 이 캠페인을 알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올해 3회째 열리는 '신발 없는 하루'는 서울시와 한 켤레의 신발을 구매하면 신발이 필요한 곳에 한 켤레의 신발을 기부하는 '일대일 기부' 방식으로 유명한 탐스(TOMS)와 공동 진행합니다.

 

서울광장에서 2013년 '신발 없는 하루'를 진행하여 글로벌 캠페인의 주요 도시로 해외에 서울시를 소개하고, 보다 많은 서울시민은 물론 외국인에게 캠페인의 취지를 알릴 예정입니다.

맨발로 서울광장을 걷는 것 이외에도 올해 '신발 없는 하루'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선 신인 아티스트가 '서울'을 주제로 신발을 디자인하는 'Style your Sole'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스타일유어솔01_1-tile

 

사전 공고를 통해 모집한 신인 아티스트들이 현장에서 신발을 직접 디자인하고 이를 전시하고, 신발 이외에도 자신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작품을 소개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들도 'Style your Sole'에 참여하여 스스로 자신만의 신발을 꾸밀 수 있다. 시민들이 신발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기본 도구를 준비하고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의 경우 행사 스태프들이 도와준다. 또한 캠페인 취지에 동감하는 뮤지션들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참깨와 솜사탕, 라즈베리필드, 빈지노, 에스테반+김토일 등 뮤지션들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다문화 가족과 공정무역 사회적 기업도 함께하여 '착한소비'를 적극 알릴 예정입니다.

다문화 대안학교 학생들도 캠페인에 참여해서 신발 없이 생활해야하는 다른 나라의 친구들의 마음을 느껴보고,

신인 아티스트와 함께 각자 자신만의 신발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사회적배려기업 및 공정무역 제품을 위한 공간을 함께 마련해서 시민들에게 '착한 소비'를 적극 알릴 예정입니다.

 

문의 :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관광사업과 02-2133-278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관광사업과
  • 문의 02-2133-2784
  • 작성일 2013-04-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