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실버_이야기하다, 청년_감각하다!

수정일2013-04-10

 
실버- 이야기하다, 청년- 감각하다!

-Silver talk 노인은 위대한 스토리텔러다-

 

 

 

 서울도서관에서는 4월 도서관주간(4월 12일-18일)을 맞이하여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다채로운 책 테마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창작물을 소개하는 ‘실버토크 전’을 개최합니다.

[실버토크]전은 실버 세대의 이야기에 감각을 깨운 청년예술가들의 다양한 창작물을 소개하는 문화예술캠페인입니다.

 젊은 문화예술의 아이콘, 홍대 지역에서 소개되었던 첫 번째 [실버토크]전에서 서울도서관으로 이어진  두 번째 [실버토크]전은 서울도서관과 KOBACO(한국방송진흥공사), 제일world wide가 공동으로 주최합니다.

 

 실버 세대와 청년 세대의 드문 만남이 시작된다!

 

 열정과 혈기의 끓는 점과 섞인 실버 세대 잔잔한 기운은 다양한 창작언어(제품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창작 시, 영상미디어, 푸드 아트, 의상디자인, 가구, 현대 및 전통공예, 작곡, 사진 등)로 표현되었습니다.

 

silver talk2silver talk1

 

 4.11-4.24 까지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작품과 함께 실버토크 캠페인의 전 과정을 소개하는 아카이브(기록), 실버 연사들의 추천도서, 실버토크 연사가 소개하는 실버토크 전시 등의 다채로운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4.11(목) 17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스토리텔러' 어쿠스틱 기타 연주(기타리스트 양재인+ 낭만유랑악단 정인성)와 현대무용가 조희경이 이끄는 ‘서로 낯선 실버와 청년이 만나 몸으로 인사한다’라는 컨셉의 세대간 춤으로 소통하는 공연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 4.13(토)과 4.20(토)에는 전시회를 보러 오는 시민이 직접 실버연사의 스토리텔링에 참여할 수 있는 도란도란 스토리텔링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지혜의 전원을 켜세요! Silver power on!

 

이번 [실버토크] 전에서 자신 안에 여전히 살아있는 젊음을 깨운 실버 연사들의 지혜가 가득한 은빛 이야기를 듣고, 보고, 읽고, 나누며 실버 세대와 청년 세대가 어우러져 함께하는 세대가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실버토크 포스터

 

행사 관련 정보는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

 SNS (https://twitter.com/seoul_library2), (https://www.facebook.com/seoulmetropolitanlibrary)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도서관 - 정보서비스과
  • 문의 2133-0253
  • 작성일 2013-04-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