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전화상담·처방받기

2022.04.27
자치행정과 재택치료지원팀
전화
02-120

전화상담·처방받기
전화상담·처방은 언제 받나요?
  • 발열 등 증상으로 진료가 필요할 때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1회)
전화상담·처방 비용은?
  • 코로나 관련으로 전화상담·처방 받는 경우, 진료비는 무료입니다.
  • 단, 코로나 무관한 증상 또는 기존 기저질환으로만 진료받는 경우 본인부담금 발생
처방된 약은 어떻게 받나요?
  • 가족, 지인 등 대리인이 외출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대리인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 환자 본인이 수령 가능하며, 도보나 개인차량(본인 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이용하고 KF94 이상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1인 가구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자치구를 통해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진료를 못받나요? 야간에는 24시간 의료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처방이 가능합니다.

< 전화상담·처방 이용 안내 >
  • (대 상 자) 코로나 확진자 및 재택치료자(일반관리군)

    ※ 집중관리군 : 관리의료기관 배정 후에는 해당 의료기관에서 진료(1일 2회 건강모니터링 실시)

  • (이용방법) 의료기관에 직접 전화하여 확진자(재택치료자)임을 밝힌 후 확인을 거쳐 비대면 진료 상담 및 처방 가능
  • (진료가능 분야) 발열 등 코로나 관련 증상

    대면진료가 필요할 경우, 외래진료센터에 연락하여 예약 후 진료 받을 수 있습니다.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24시간 의료상담센터로 전화하거나 119 전화로 재택치료 하고 있는 ○○○임을 밝히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