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연구원, 올해부터 농산물 한 품목당 농약 471종 검사 한다

2022.02.28
강남농수산물검사소 농산물검사팀
전화
02-3401-6291

01 02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은 1월부터 서울시내에 유통되는 농산물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검사 항목을 기존 280~340종에서 471종으로 최대 191종 대폭 확대하여 시행한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제 2021-26호)를 기반으로 실시하며 국내에서 사용되는 농약뿐만 아니라 국내 미등록 농약 등을 포함하여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한 것이다.

 

연구원은 서울시내 가락 및 강서 2개 공영 도매시장의 경매 전 농산물, 마트 등 유통 농산물, 학교급식 및 공공급식 식재료 농산물을 대상으로 정밀 분석 장비를 이용하여 미량의 잔류농약도 6시간 내 신속하게 검사한다.

 

검사 결과 부적합 제품인 경우, 도매시장 현장에서 운영되는 농수산물 안전관리반에서 해당 농산물을 신속히 압류 조치하고 회수 및 폐기하여 유통을 차단한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부적합 검사 결과를 식품의약품안전처, 해당 농산물을 재배한 시·도,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관련 행정기관에 전달하여 철저한 사후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

 

농산물 안전 정보는 서울시 ‘식품안전관리(https://fsi.seoul.go.kr)’,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https://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남농수산물검사소 농산물검사팀 김태랑 보건연구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