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올 11월말까지 간이측정기 450대, 서울시 전역에서 미세먼지 측정

2021.08.30
대기질통합분석센터 대기측정관리팀
전화
02-570-3371

 

01 02

▲ 미세먼지 알리미 신호등                                                           ▲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상단 태양광 패널, 농도 표출, 하단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로 구성)        (PM2.5, PM10, 온도, 습도 4개 항목 측정)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11월말까지 서울시 전역에 총 450대의 간이측정기를 설치·운영한다. 이 중 70대는 미세먼지 신호등과 결합된 형태로 현장에서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도록 제작되어 학교와 복지시설 등 상대적으로 미세먼지로부터 민감한 어린이와 노인 등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머지 380대의 측정기는 서울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여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과 원인 규명 및 저감 정책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들 간이측정기도 향후 시민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표출 방법을 논의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보급 사업은 201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년 시민 신청을 통해 설치 장소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다.

 

한편,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는 환경부 성능 기술 규격 1등급으로 정확도가 8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 대기질통합분석센터 대기측정관리팀 배일상 환경연구사
- 대기질통합분석센터 대기측정관리팀 박후경 주무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