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농산물 원료 허브차 순수차 곡류차 등 다류 59건, 잔류농약 허용 기준 이내로 안전

2021.06.29
강남농수산물검사소 농산물검사팀
전화
02-3401-6291

01 02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강남농수산물검사소는 2021년 5~6월에 도매시장 및 마트 등에 유통되고 있는 농산물원료 허브차, 순수차, 곡류차 등 다(茶)류 59건에 대한 잔류농약을 검사한 결과, 허용기준을 초과한 제품은 없었으며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산물인 허브, 찻잎, 곡류 등을 볶거나 건조하여 가공한 다류는 특유의 향과 카테킨, 비타민 C 등 생리활성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뜨거운 물로 우리거나 끓여 마실 경우 스트레스 해소, 피로회복, 만성질환예방, 감기예방, 살균 및 해독작용, 항노화 작용 등의 효능이 있어 최근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제품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03

 

제품 구매 시 부적합에 대한 정보는 서울시 식품안전관리(https://fsi.seoul.go.kr) 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https://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강남농수산물검사소는 농산물 뿐 만 아니라 농산물원료로 가공한 제품에 대해서도 안전성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식품안전을 강화하고 관련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 강남농수산물검사소 농산물검사팀 김태랑 보건연구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