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시 공무원이 부른 연말연시 거리두기 독려‘잠시멈춤’커버송 눈길

수정일 | 2021-01-19

서울시 공무원이 부른 연말연시 거리두기 독려‘잠시멈춤’커버송 눈길
 - 시 보건환경연구원 연구사가 가수 엠씨더맥스의 노래 ‘사계(하루살이)’ 커버
 - ‘천만시민 긴급멈춤’으로 개사해 불러 연말연시 거리두기 시민 동참 호소

 

코로나19 검사기관인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연구사가 가수 엠씨더맥스(MC. THE MAX)의 노래 ‘사계(하루살이)’를 ‘천만시민 긴급멈춤’으로 개사해 불러 연말연시 거리두기에 시민 참여를 독려하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기존 가수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커버(Cover) 콘텐츠 형식으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은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Pe_MbL2WPEU)에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noname01

 

노래를 부른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정재헌 연구사는 미세먼지연구팀에서 환경 연구를 담당하고 있으며, 자치구보건소 역학조사 지원 업무 등 바쁜 업무 중에서도 퇴근 후 틈틈이 노래 연습을 하여 이번 영상에 참여했습니다.

 

정재헌 연구사는 “서울 지역의 코로나19 검사를 담당하고 있는 연구원의 일원으로서 고생하는 동료들을 생각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다.”라고 참여 의도를 밝혔습니다. 

 

 신용승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 노래로 시민들이 잠시마나 위로 받고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첫 환자가 발생한 지난해 1월 22일부터 24시간 신속검사 체제를 운영하여 수탁검사기관에서의 미결정 사례와 역학조사 관련 사례 등 중요하고 긴급한 검체를 중심으로 4만5천여 건이 넘는 검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대중교통과 확진자 방문 시설환경 중 바이러스 검사, 마스크 품질 검사 등 과학적인 역량으로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구원은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에 ‘노래하는 연구사’ 코너를 신설하여, 미세먼지, 미세플라스틱, 방사능 등 다양한 보건환경 문제를 커버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을 통한 시민 소통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noname01p[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식품의약품부-연구기획팀
  • 문의 02-570-3252
  • 작성일 2021-01-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