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은평직장맘지원센터, 맘앤베이비엑스포에서 무료 법률상담

수정일2019-02-14

□ 서울시 은평직장맘지원센터가 오는 2월 14일(목)~17(일)일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30회 국제임신출산 육아용품박람회(맘앤베이비엑스포)」에 참여해 임신·출산·육아기 노동법률 상담과 생활법률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 박람회에서는 센터 상근 공인노무사가 상주하여 행사장을 찾는 임신·육아기 직장맘·직장대디에게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 노무관련 상담과 함께 경력단절예방지원단 변호사가 생활법률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직장맘·직장대디들이 다양한 분야의 노무법률상담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서울시은평직장맘지원센터는 임신·출산·육아기 근로자를 위한 제도 활용에 대해 상담 및 교육을 지원하는 서울시 민간위탁기구로, 지난 2017년 9월 개소 이후 실질적인 권리 침해나 법적 분쟁을 겪고 있는 직장맘과 직장대디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노동법 교육이나 기획특강 등도 진행한다.

□ 양지윤 센터장은 “작년 '제4회 아장아장 다둥이 마라톤 대회' 참가 후 현장상담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맘앤베이비엑스포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출산휴가, 육아휴직의 실수요자이니만큼 찾아가는 현장상담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일하는 부모님들이 법과 제도를 잘 활용하여 일·생활의 균형을 이루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맘앤베이비엑스포는 2006년을 시작으로 올해 30회차를 맞이하는 대규모 육아용품 박람회로 2018년에는 약 7만여명이 참여해 육아맘과 예비부모가 준비해야할 필수 아이템과 임신·출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센터에서는 이와 같은 육아박람회 참가횟수를 점진적으로 늘려 더 많은 직장맘·직장대디를 현장에서 만날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여성정책담당관
  • 문의 02-2133-5019
  • 작성일 2019-02-1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