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한국외대와 함께 어학능력 키운다

수정일2018-11-13

서울시, 한국외대와 함께 어학능력 키운다

 

- 서울시 인재개발원, 2.21(목)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 MOU’ 체결

- 시 실무담당자 외국어소통강화 및 어학실무전문가 양성

 

 

▢ 서울시는 대학과의 MOU를 맺어 직원들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나선다.

 

▢ 서울시 인재개발원은 2.21(목) 인재개발원에서 장기교육과정(6개월) 6급실무 전문가 교육과정 교육생(국제반)의 어학실력증진을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연수평가원과 MOU를 체결했다.

 

▢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내 최고 외국어 전문 대학인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전문강사와 오랜기간 축적된 노하우가 반영된 외국어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한 교육을 통해 시 실무담당자들은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게 된다.

 

▢ 우선 금년 상반기에는 6급 실무전문가양성과정(6개월) 장기교육과정에 입교한 교육생 12명(영어 7, 일어 5)을 대상으로 3월 11일부터 20주간 한국외대에서 어학연수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 서울시인재개발원은 국제화시대에 맞는 외국어 능력이 탁월한 세계적 수준의 실무전문 공무원 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한국외국어대학교와 MOU 체결을 계기로 글로벌 환경에 적합한 체계적인 어학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시 직원들에게 어학능력향상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을 전망이다.

 

▢ 남원준 서울시 인재개발원장은 “희망서울의 시정목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공무원 개개인이 다양한 국가정책과 관련된 국제업무분야 전문가가 되어야 함께 잘사는 서울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인재개발원
  • 문의 3488-2162
  • 작성일 2013-02-2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