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한국-싱가포르 공동 국제 심포지엄#보건환경 청년 실무전문가 46명#질병관리 분야 기관공로상

수정일 | 2018-11-08

5-0.지금연구원에서는 5-11.한국-싱가포르-실내공기질-관리-공동-국제-심포지엄-개최   10월 27일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 도시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한국-싱가포르 공동 국제 심포지엄이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서울과 싱가포르는 인구밀도가 높은 아시아 도시로, 대기 문제에 대한 연구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 날 양국간 우리나라 실내 라돈 측정 및 실내공기오염의 건강위해도 평가, 초미세먼지의 등가성 평가 방법, 싱가포르 실내공기질 관리 프로그램 및 싱가포르의 대기질 연무 저감 연구 내용 등을 교류하였습니다. 올해를 시작으로 양국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 연구의 기반을 마련해 상호 협력을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5-12.공동-국제-심포지엄-사진 점선

5-21.보건환경-청년-실무전문가-46명-선발

   보건환경전공 청년들의 경력형성을 지원하려는 취업디딤돌이 되고자 연구원에서 추진하는 보건환경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서울시 뉴딜 일자리)이 14일 본격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10월 12일 모집공고를 통해 서울 거주 이공계 전공자 총 54명이 지원하였고, 이 중 보건분야 29명, 환경 분야 17명을 선발했습니다. 14일 실험실 안전교육 등이 포함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식품의약품 검사업무와 대기 및 수질 측정망 현장조사의 보조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연구원내 전문 장비와 숙련된 인력을 활용해 역량있는 실무전문가들이 양성되어 민간일자리 분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취업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점선 5-31.질병관리-분야-기관공로상-수상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이 11월 3-4일 개최된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장 회의에서 질병관리 분야의 정책 현안 문제 해결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습니다.

   그 동안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인플루엔자, 지카 바이러스, 식중독 발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도 서울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사상 초유의 메르스 위험 상황으로 불철주야 실험실을 지키며 발빠르게 대처한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으로서 이번 수상은 의의가 아주 큽니다.

   앞으로도 질병관리 분야에서 중앙 및 지자체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와 부단한 연구, 조사로 시민 건강에 이바지하겠습니다.

 

 

5-32.질병관리-분야-기관공로상

5-41.현장기자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식품의약품부
  • 문의 02-570-3273
  • 작성일 2016-11-2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