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우주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

수정일 | 2015-11-20

2-0.언론보도궁금증풀어드려요 2-1.-최근-젊은-층-사이에서-“우주술”이-큰-인기를-끌고-있다는데...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여러 종류의 우주술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등 큰 인기를 끌자, 주점업자가 식품첨가물로 사용할 수 없는 아조루빈 등이 함유된 설탕 공예용 반짝이 색소를 첨가하여 무등록으로 우주술을 제조하여 판매·유통시키다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불구속 기소되었습니다.

   우주술은 보드카 등 여러 종류의 술에 반짝이 성분을 넣어 우주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도수 약 20도의 술로, 반짝이 색소는 이를 과다 복용할 경우 과잉행동장애(ADHA)를 일으키고 간, 위 등에 장해를 일으키며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2.아조루빈의-일일섭취허용량

 

   아조루빈은 식품첨가물로 허용되어 있지 않아 어떤 식품에도 사용할 수 없는데 2012년에는 중국에서 수입한 제품(“뉴피쭈짱-포도향” 캔디)에서 아조루빈이 검출되어 식약처에서 해당 제품을 회수 조치한 바 있습니다.

   연구원에서는 유통되는 모든 가공식품에 허용되지 않은 식품첨가물이 사용되지 않도록 더욱 철저한 검사로 안전한 식품이 유통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식품의약품부 첨가물검사팀장 김연천

 

2-3.불법-제조된-엘큐어-제품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식품의약품부
  • 문의 02-570-3273
  • 작성일 2015-11-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