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직장맘 고민 팟캐스트로 해결하세요! ' 서울시 '직장맘 톡톡' 런칭

수정일2018-11-08

아이를 키우며 직장에 계속 다닐 수 있을까 고민이지만 따로 상담 받기 어려운 직장맘이라면 이제 내가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로 해결해보는건 어떨까요?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는 엄마들을 위한 모바일 방송국 ‘맘스라디오’(http://www.momsradio.co.kr)를 통해 직장맘 전문 팟캐스트 방송 ‘직장맘 톡톡’을 진행합니다.

 

팟캐스트 ‘직장맘 톡톡’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는 기간 동안에 필요한 노동법률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활용법을 알려주는 ‘직장맘 노동법률 톡톡’과, 육아와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여성들이 겪는 사연을 다루는 ‘직장맘 다이어리’로 구성됩니다.

 

11월 9일 첫 방송에서는 ‘임신 기간 중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노동법률 정보를 자세히 다루었으며, 이제 막 임신을 한 직장맘들이 아이와의 만남을 기다리는 마음을 ‘직장맘 다이어리’의 사연으로 꾸몄습니다. 앞으로 여성의 생애 주기에 맞추어 임신-출산-육아의 흐름에 따라 방송을 구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직장맘 톡톡’은 ‘엄마들이 직접 만드는 방송’이라는 맘스라디오의 취지에 맞게, 실제 직장맘이기도 한 센터의 상근 공인노무사들이 직접 진행합니다.

 

진행자인 김문정·이선희 노무사는 노동법률 전문가로서 직장맘 상담 및 교육을 하며 얻은 노하우를 방송에서도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육아 과정에서 경력 단절의 불안감을 직접 느낀 경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는 데 따르는 일상적인 어려움 등을 솔직하게 풀어냄으로써 청취자와 공감의 폭을 넓힐 계획입니다.

 

팟캐스트 ‘직장맘 톡톡’은 매주 수요일에 업데이트되며, 지난 방송도 맘스라디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언제나 청취할 수 있습니다. 직장맘들이 직접 본인의 사연을 올려 ‘직장맘 다이어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취자 게시판도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와 맘스라디오는 이 팟캐스트 방송을 계기로, 지난 11월 7일 ‘직장맘 지원사업 및 일·가정 양립 사회환경 조성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엄마들을 위한, 엄마들이 만드는, 엄마들만의 육아전문 모바일 방송국’ 맘스라디오(대표 김태은)는 현재 육아, 아동 심리, 드라마, 요리,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10여 개의 팟캐스트 방송을 운영 중입니다.(홈페이지 http://www.momsradio.co.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정책담당관 여성단체협력팀
  • 문의 2133-5022
  • 작성일 2016-11-1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