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20년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수상후보자 추천 모집

수정일2020-07-03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 홍보포스터 (1)

 

□ 서울시는 안전한 도시교통 문화정착,걷고 싶은 서울을 구현하고자 7월 2일(목)부터 8월 20일(목)까지「2020년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 199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22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은 서울 도시교통의 안전과 교통문화 발전으로 시민의 공공적 가치에 기여한 시민 또는 단체에 매년 시상되고 있다. 지난 2월 미디어재단 TBS(舊교통방송)이 출연재단으로 출범함에 따라 올해부터는 도시교통실에서 교통문화상을 주관하게 된다.

 

□ 시상인원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으로 개인 또는 단체 구분 없이 총 6명(팀)이다.

 

□ 수상 후보자는 교통안전과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 등으로 ▲ 교통 캠페인, 교통 관련 교육·연구 활동 ▲ 교통 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 교통분야에서 오랜 기간 성실히 근무 ▲ 보행친화 및 걷고 싶은 서울 구현 등 교통 분야에서 전문성과 헌신성을 발휘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 특히 올해 시상식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 및 예방활동으로 교통안전 및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시민 및 단체 등을 추천대상으로 추가하여 코로나19의 힘든 상황 속에 개최되는 교통문화상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 수상 자격 요건은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갖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어야 한다.

 

□ 추천권자는 행정기관 및 등록된 민간단체이며, 미등록 단체 및 개인은 10명 이상이 연서한 추천서를 첨부하여 추천할 수 있고, 추천 서류 서식은 서울시 홈페이지⇒서울소식⇒고시·공고⇒「2020서울특별시교통문화상 추천공고」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http://www.seoul.go.kr/news/news_notice.do#view/319778

 

□ 추천서류 제출은 온라인(전자메일)또는 우편·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02-2133-2220)로 문의하면 된다.

 

□ 접수된 수상후보자에 대한 공적사실 조사·확인과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수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오는 10월 27일 개최 예정인 시상식에서 상패가 수여된다.

 

□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헌신적인 대중교통 방역과 예방활동으로 서울의 대중교통 운행이 중단 없이 지속될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교통안전과 문화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숨은 영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천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교통기획팀
  • 문의 02-2133-2221
  • 작성일 2020-07-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