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태와 과제
- 가로변 정류소 대부분이 협소하고 노후하여 정류소 이용자와 보행자 안전을 위협
- 눈비를 피할 수 있는 대기 공간 마련은 물론, IT 기술을 활용해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교통정보 서비스 제공 필요
추진계획
- 가로변 정류소 5,712개소 개선사업 추진
- 승차대 디자인 개선 : 서울시 표준형 디자인 개발
- 승차대 보급률 확대 : 1,489개소(26%) → 2,854개소(49.9% 이상)
- 시민 편의시설 확충 : BIT(3,067개소), 노선도(21,502매), 점자블록(2,066개소) 등
- 가로변 정류소 개선사업에서 제외된 정류소 BIT 설치 및 시스템 운영
※ 시민편의를 위해서 단면형 BIT를 줄이고 양면형 BIT 설치 증가 - 음성안내 서비스(옥외용스피커 설치 등)
![]() [터치형 BIT(버스도착안내,3개국어,시정홍보)] |
![]() [가로변 정류소 승차대 설치 현장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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