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소방안전작품 공모전 개최

수정일2021-06-15

□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늘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제31회 서울시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화) 밝혔다.

□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은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31회째이며 그동안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 올해 공모전은 ‘화재, 감염병 등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이 주제이며 △사진 △캘리그라피 △안전홍보 창작이미지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 서울시민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재난·안전을 소재로 하되 응모작품 속 배경은 서울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7월 30일(금) 18:00시까지 작품과 함께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밖에도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초등학생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소방안전포스터 공모전도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에 맞춰 개최할 예정이다.

□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거쳐 8월 중 입상작품이 선정된다. 시상내역은 소방안전포스터 공모전까지 포함하여 △대상(5점) △최우수상(5점) △우수상(19점) △안전작품상(22점) △안전홍보상(2,015점)으로 포스터 부문을 제외한 시상은 9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 권혁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예방과장은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사회의 안전문화가 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소방재난본부 - 예방과
  • 문의 02-3706-1544
  • 작성일 2021-06-1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