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안전상 시상

수정일2019-11-04

 

# 지난 1월 영등포본동 주민센터에서 청소업무를 맡고 있는 황정율씨는 오전 청소를 마치고 돌아오던 중 한 남성이 총을 들고 초등학교로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다. 방학이었지만 학생들이 학교 운동장에 여럿 모여 있었고, 남자가 운동장쯤 다다랐을 때 학교보안관과 함께 급히 남자를 불러 세웠으며 남자는 바로 교문 밖으로 도망쳤다. 황정율씨는 바로 쫒아가 남자가 가지고 있던 총을 빼앗고, 남자는 경찰 지구대에 넘겨졌다.

 

자칫 큰일날뻔 했던 사고를 황정율씨의 신속한 대처로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는 올해 '서울시 안전상' 수상자로 황정율씨 등 개인 5명과 단체 2곳을 선정해 10월 21일 시상했습니다.

 

서울시 안전상은 생활 속에서 이웃의 생명을 구하고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시민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는 황정율(남, 57) ▴장용수(남, 46) ▴김수열(남, 41) ▴박인숙(여, 59) ▴이하연(남, 51) ▴국립공원공단 ▴양천구 자전거 안전지킴이 봉사단이 선정됐습니다.

 

DSC_60852019 서울시 안전상 수상자

 

서울시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 시민들로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는데요, 생활 속 곳곳에서 이웃의 안전을 위해 애쓰신 수상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분들이 우리 사회 진정한 영웅들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안전총괄실-안전총괄과
  • 문의 2133-8031
  • 작성일 2019-10-2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