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꿈새김판

2018년 가을편 서울꿈새김판 (20회)

< 빨강 노랑 주황 서로 다른 우리가 모여 아름다운 가을 >

“서로 다른 색깔의 단풍잎이지만, 그 잎들이 모여 아름다운 가을을 이루듯 우리사회도 사랑과 정으로 아름다워지길 바라는 마음을 계절과 연관시켜 보았습니다.”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서울 꿈새김판이 새단장을 마쳤다. 서울시는 서울꿈새김판 공모전을 통해 당선작으로 박지웅씨의 ‘빨강 노랑 주황 서로 다른 우리가 모여 아름다운 가을’을 선정하고, 문안에 맞는 이미지 작업을 거쳐 시민들의 출근길에 맞춰 선보인다.

‘이웃의 따뜻한 정과 사랑’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가을편 문안공모전에는 총 810편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박지웅씨 외 5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문안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박지웅씨는 “단풍은 다양한 색과 모양으로 이루어져있다. 서로 다른 이들이 조화롭게 어울려 아름다운 하나의 가을을 이룬다. 단풍이 마치 우리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 여름 기승을 부렸던 무더위에 힘들고 지쳤을 시민들이 다가온 가을을 반갑게 맞이하고 꿈새김판 문구를 보며 따뜻한 이웃의 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울꿈새김판 문안선정위원회는 “가을을 표현하는 색깔을 조화롭게 나열하여 계절성을 시각적으로 잘 나타내었다”고 전하며 “서로 다름이 조화를 이뤄 하나의 계절이 된다는 뜻을 담아 주제인 이웃의 정과 사랑이 잘 느껴진다” 며 선정 사유를 밝혔다.

 

2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