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찾아가는 서울시청

사업목적

시청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직접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 민원상담·접수, 행정정보, 1:1 맞춤형 전문상담 제공으로 행정 사각지대 해소

사업개요
  • 방문지역 : 유동인구 많은 지역(지하철역, 공원 등), 취약계층 밀집지역(임대아파트 단지) 등 순회방문
  • 운영규모 : 시청트럭(3.5t) 1대 및 간이상담석(텐트), 상담사 3명
  • 주요내용 : 일반민원 및 행정서비스 1:1 맞춤형 전문 상담 등
    • 서울시 행정서비스 정보제공 및 홍보(책자, 리플렛 등 배포)
    • 시·자치구 관련 민원 상담, 접수 및 해당부서 전달
    • 각 부서(기관) 전문 상담인력(법무사, 세무사 등)과 협업체제를 구성하여 상담서비스 제공
    • 제증명, 지방세 등 56종 민원서류 즉시발급(무인민원발급기)
이용방법
관련사진
찾아가는 서울시청 운행차량1찾아가는 서울시청 운행차량2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 현장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현장1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현장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시민소통기획관 - 시민소통담당관
  • 문의 02-2133-6412
  • 수정일 2018-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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