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우리동네 S히어로 '용산구 달꽃창작소'

2016.11.02
지역공동체담당관
전화
02-2133-6341

이 마을은 누가 만들까요? 시장인 제가 만드는 것일까요? 아니면 대통령이 만들까요? 아닙니다. 마을을 만드는 사람은 바로 주민입니다. 그것도 한, 두 명의 주민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한 명의 마음이 두 명에게 전달되고, 다시 그 두 명의 마음이 네 명에게 전달되면서 진짜 마을공동체가 조금씩 번져나가고 마을은 비로소 시작됩니다.

 

그들 중 특히 공동체를 빛내기 위해서 자기의 시간과 공간을 아낌없이 내놓는 동네의 숨은 영웅들이 있게 마련이죠. 그들은 "히어로"라 이름붙여도 아깝지 않은 동네영웅들이고, 그래서 우리는 '우리동네 S히어로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우리동네 S히어로는 지난 2015년 '도봉구의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활동)'를 1편으로 해서 첫 선을 보였고, 이번에 그 두번째 이야기 용산구의 달꽃 창작소 이야기를 책으로 담았습니다. 남산 아래 후암동에서서 활동하는 용산구 달꽃창작소는 미래의 꽃인 아이들이 먼저 마을을 깨우쳐 가고 있는 곳입니다. 어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함께 고민하고 같이 해결해나가면서 어른들까지 ‘하나의 마을 공동체’로 묶어가는 것이지요. 이들은 누가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마을의 진짜 가치와 의미를 찾아냈습니다.

 

서로를 돌아보는 것.

함께 고민하는 것.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서로가 조금씩 배려하는 것.

그리고, 다 같이 노력하는 것.

 

그렇게 아이들과 그런 아이들의 열망에 응답한 어른들의 노력으로 달꽃창작소가 만들어졌고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 간단하게 맛보기 하시죠~^^

 

 

히어로1 히어로2 히어로3 히어로4 히어로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