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발표] 마을공동체 BI 및 슬로건, 최종 결과발표

2012.11.19
마을공동체담당관마을협력팀
전화
6361-3557

시민이 만들어가는 '서울 마을공동체'에 발맞춰 진행한, 시민이 만드는 마을공동체 BI와 슬로건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지난 4월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 ‘서울 마을공동체 BI 및 슬로건 시민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 등 BI와 슬로건 각 분야별 8개씩 총 16개의 수상작품이 총 3번에 걸친 심사를 통해 확정됐습니다.

 BI부문 대상은 ‘삶이 솟는 마을공동체’라는 제목의 작품을 낸 방민정씨가 차지했습니다. ‘삶이 솟는 마을공동체’는 마을공동체의 모음을 연결해 한강의 물길과 사람의 삶이 녹아있는 ‘골목길’을 동시에 표현했으며, 둥근 자음은 길을 따라 삶을 영위하는 시민을 의미한다. 또 서울지도를 배경으로 지역별 다른 색채를 통해 지역과 시민의 다양성을 표현해 대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슬로건 부문 대상은 ‘사람사는 마을, 사람사는 재미’의 조근호씨가 선정됐습니다.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서울 곳곳이 이웃들이 반갑게 인사하며 대화를 나누는 재미있는 마을로 바뀌길 바라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이번 마을공동체 BI 및 슬로건 시민공모전에는 총 BI 151건, 슬로건 1,006건이 접수됐습니다. 서울시는 모든 접수 작품을 대상으로 내․외부 심사와 시민 선호도조사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부분별 대상 등 BI와 슬로건을 합해 총 16개의 작품을 선정했습니다.  BI 부문 대상에는 300만원, 슬로건 부문 대상은 150만원 등 총 7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당선작은 서울시 본청과 자치구, 마을공동체 관련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계획이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시에 의해 작품내용이 다소 수정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슬로건 최종 선정작품
슬로건 최종 선정작품
시상(수상자) 슬로건
대상(조근호) 사람 사는 마을, 사람 사는 재미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보며,이웃과 반갑게 인사하며 대화를 나누는 삶에 대한 꿈을 담음.
우수상(원동수) 마을마다 행복찾기, 마음마다 희망찾기
시민들이 참여해 만드는 마을가꾸기는 행복을 찾아가는 마을공동체에 참여하는 이들의 미래 희망을 찾아감을 나타냄.
장려상(이현기) 마을과 마음의 공동체, 서울마을공동체
마을공동체 그 이상의 마을공동체라는 의미에서, 마을과 마음의 공동체라고 표현함.
참가상 방문 열면 우리가족, 현관문 열면 우리이웃(박새암)
함께 가꾼 마을, 평생 살고픈 희망 서울 (김종엽)
함께 나누는 마을,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손 영)
함께 만드는 희망공동체, 함께 누리는 행복공동체! (유광모)
벽은 허물GO! 정은 느끼GO! 삶은 나누GO! (김은미)
BI 최종 선정작품
  • 대 상 : 방민정, "삶이 솟는 마을공동체"
  • 우수상 : 유광, "더불어 하나되는 마을공동체"
  • 장려상 : 박정현, "함께 만드는 세상"
  • 참가상 : 함께라는 것 (신수빈),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마을공동체 (신수빈), 마을공동체(신수빈), 함께 비상하는 마을공동체 (김우영), 자연과 어우러진 마을공동체 (우용식)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세요.

첨부파일 : 선정 리스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