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대를 뛰어넘는 탁구교실, 성북구 SK뷰아파트

2014.06.02
마을공동체담당관
전화
02-2133-6341

* 성북구 SK뷰아파트, 마을공동체사업 참여현황 : 자체활동

 

세대를 뛰어넘는 탁구교실, 성북구 SK뷰아파트

 

 

SK뷰아파트  (1)

 

탁구를 시작한 지 3년이 좀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건강을 위하여 시작한 운동이었지만 탁구는 육체, 정신적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운동을 3군데에서 정기적으로 시간별로 하고 있는데 다니는 3곳 모두 구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좋기도 하지만 안쓰럽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시설물 이용에 적잖은 눈치가 보이니 말입니다.

 

그러던 중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 탁구장이 생겨서 일조를 할 수 있어 매우 기뻤습니다. 구청에서 지원금까지 주어서 약간은 도움이 되었지만 여전히 시설이 미비하여 적극적으로 못하고 있는 실정이 안타깝게만 느껴집니다.

 

다행히 내년에는 서울시에서 ‘생활체육을 활성화’시킨다 하니 고무적이지 아닐 수 없습니다. 듣던 중 반가운 소리며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하게 되면 질병 예방은 물론, 밝고 활기찬 생활이 되는 등 매우 뜻깊은 일입니다.

 

SK뷰아파트  (2)SK뷰아파트  (3)

 

우리 동아리에는 환갑을 넘으신 어르신들이 많지만 탁구를 칠 때면 나이는 전혀 느끼지 못하고 대화 또한 세대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2년 전 운동하는 회원 중에 50대 초반 여자 분이 운동을 시작할 때 하던 말이 생각납니다. 왜 운동을 하려 하느냐의 질문에 노후대책이라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노후대책으로 돈을 중시 하지만 그 분은 서로 어울리며 소통하고 외롭지 않은 게 노후대책이라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공감이 가는 말씀입니다.

 

이제 100세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최고의 운동인 ‘탁구’의 활성화를 위해 각 단체나 구에서도 시설 지원이 동반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탁구인 아니, 모든 구민이 운동과 함께 건강해지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 이 글은 책 '아파트, 이웃과 함께하다'(성북구, 2014) 중 지수일님의 글에서 발췌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