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가 시민제안 플랫폼 「상상대로 서울」(idea.seoul.go.kr)을 홍보하는 시민제안 대학생 응원단 제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3월 6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며, 총 12팀을 선발한다.
○ ’20년 6월 첫 활동을 시작한 시민제안 대학생 응원단은 시민제안과 공론장 시민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사회관계망(SNS)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 시민제안 대학생 응원단으로 선발되면, 「상상대로 서울」에 올라온 시민제안 부터 ‘서울시가 묻습니다’ 등 공론장까지 「상상대로 서울」에서 진행되는 주요 소식들을 사회관계망(SNS)으로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대학생의 감성으로 제작된 참신한 콘텐츠와 홍보 아이디어 등은 시민제안 플랫폼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시민제안 대학생 응원단은 개인 사회관계망 활용에 친숙한 전국 대학 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3월 6일(월)부터 3월 17일(금)까지 팀(4명 이하)을 구성하거나 1인 개인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 신청접수일 현재 전국 대학 재(휴)학 상태이어야 하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1개 이상 사회관계망(SNS) 계정(비상업적 이용)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 대외활동 경력(응원단, 홍보단, 기자단 등)이 있는 경우 증빙서류 제출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 활동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상상대로 서울」에 등록된 시민제안 및 ‘서울시가 묻습니다’ 공론장을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사회관계망(SNS)에 올려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시민 참여를 독려하는 활동을 한다.
○ 시민제안 대학생 응원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지원과 위촉장 및 활동인증서 수여, 우수 활동팀은 서울시장표창 후보자로 추천된다.
□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대학생 응원단의 열정있는 사회관계망(SNS) 활동으로 「상상대로 서울」이 더욱더 활기가 넘치기를 기대한다” 며 “시민 아이디어 홍보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고 말했다.
□ 응원단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choisee@seoul.go.kr)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상상대로 서울’ 누리집(idea.seoul.go.kr) 또는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관련문의 :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532)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