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기업’ 온라인 민간투자유치대회

2020.07.22
청년청
전화
02-2133-6593

□ 서울시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청년 단체의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발굴 육성하는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온라인 데모데이’를 22일에 개최한다.

○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청년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좋은 일자리를 창출을 도모한다.

 

□ 이번 온라인 데모데이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신청자에게 미리 촬영한 투자유치 발표 영상을 이메일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금번 온라인 데모데이를 통해 ▲학생독립만세(후불제 취업교육 플랫폼) ▲위대한상사 (프롭테크 활용 시간제 공유주방 플랫폼) ▲인포그린(생활제품 유해성분 큐레이션 서비스) ▲유티인프라(암환자 맞춤형 영양관리 플랫폼) ▲공공공간(온디맨드 커스터마이징 굿즈 제작/ 판매 플랫폼) ▲퍼플레이컴퍼니(성평등 영화 스트리밍 플랫폼) ▲트래쉬버스터즈(축제/행사 1회용품 대체 서비스) ▲우트(지역 기반 이웃 커뮤니티 플랫폼) 등 교육, 일자리, 환경 분야 8개 팀이 그 동안의 성과와 사업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 서울시가 지원하고 임팩트투자 전문기관 크레비스파트너스가 육성하는 ”2019-2020. 서울시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청년들의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발굴·투자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소셜벤처 지원 공공 프로젝트로는 가장 큰 규모로 프로젝트 별로 2년간 최대 10억 원까지 지급되며 총 지원규모는 80억 원이다.

 

□ 2017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본 사업은 2019년 10월에 총 20개 팀이 최종 선발되어 2020년 12월까지 육성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고로, 2017년 5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총 20개월 간 진행되었던 “2017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의 경우 도시, 환경, 교육, 문화 분야에서 최종 14개 프로젝트가 선발되어 사업비 기준 260% 이상의 임팩트(재무, 고용, 사회적 가치 환산)를 창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 “2019-2020. 서울시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온라인 데모데이는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7월22일(수)부터 투자유치 영상을 배포한다.

○ 홈페이지 : http://rmc-seoul.donusweb.com/

 

□ 김영경 청년청장은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재난 상황에서도 청년기업과 청년단체들의 사회변화를 위한 과감한 실험이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하게 되었다.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2019년부터 2년 여 간 청년기업, 청년단체들이 사회변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서울시가 지원하고 민간투자사인 크레비스파트너스가 함께한 3자 협력 모델이다. 이 결실이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투자자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