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시인권위, ''다산콜 상담사 인권보호대책 마련'' 권고

2015.02.10
서울혁신기획관 인권담당관
전화
2133-6386

- 인권위, 출범 후 서울시장에 첫 권고

- 상담사들, 극심한 감정노동으로 우울증, 자살충동 등 정신적·신체적 건강 위협 심각건강권,

   인격권, 노동권, 휴식권 침해 등 인권상황 열악, 서비스 질 저하 우려도

- 전국 최초로 콜센터 감정노동·근로환경 등 6개 부문에 대한 종합적 개선방안 권고

 → ‘무엇이든’ 물어보지 말 것, 폭언 및 성희롱에는 1회 경고 후 전화종결 등 인권침해 개선책 제시

 → 건강·안전 근로환경 마련 및 실태조사 촉구, 휴식시간 보장 및 확대

 → 국제기준 부합 ‘전자감시 가이드라인’ 제시 및 이행

 → 민간위탁이 상담사의 인권침해 상황을 악화시키는 근원이므로 직접고용 등 고용구조 개선해

     상담사의 노동인권 보장할 것 등

- 전문가 자문, 공개토론회, 현장방문 등 거쳐 인권조례따라 마련

- 인권위, “콜센터 상담사의 인권침해에 대한 근본대책 마련하는 초석 되길”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 다산콜 기자설명회 보도자료

- 권고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