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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편-우리가 한 일] 직원들이 털어놓은 감사고민거리

담당부서
감사위원회 감사담당관
문의
02-2133-3028
수정일
2018.08.31
감사 청렴 뉴스레터

우리가 한 일

직원들이 털어놓은 감사고민거리

감사신청법

감사고민상담소에서는 ’18년 3월부터 본청·사업소와 투·출자 및 출연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처리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 등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선, 이메일, 내방 등의 방법으로 많은 직원들이 상담을 요청하였는데, 주요 상담내용은 현행 업무 처리방식이 사후 감사에서 문제가 되는지 여부를 비롯하여 보조금· 민간위탁 지도·점검 및 관리, 공사 ·용역·물품 계약, 예산 집행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었다.

특히 보상금 청구, 형사고발 사례 등으로 상담을 요청한 경우에는 감사위원회의 전문변호사를 연계하여 직원들의 고충을 해소하도록 적극 노력하였다.

’18. 8월부터는 종래의 상담범위 외에도 ‘상급자의 업무지시가 부당하여 처리에 애로가 있는 사항, 동료 직원 간의 업무 떠넘기기로 인한 고민, 조직문화 측면에서 바꾸고 싶은 각종 부조리와 관행’ 등에 대해서도 상담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직장 내 고충과 감사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감사고민상담소'에 우리시 직원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 주시기를 바란다.

□ 상담 예약 안내

▪ 상담 신청 이메일 : gamsagomin@seoul.go.kr

▪ 상담(안내) 전화 : 02-2133-3022, 02-2133-3013

▪ 상담장소 : 서소문청사5동 3층 감사고민상담소

▪ 상담자와의 상담내용 등은 공개되지 않으며, 상담으로 인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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