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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이란?

서울, 꽃으로 피다서울, 꽃으로 피다
서울, 꽃으로 피다 ‘시즌2’ (2019 ~ 현재)
  • BI (2019년 시민 공모작)
    서울 꽃으로 피다
  • 슬로건 (2019 시민공모작)
    골목꽃길, 거리숲길

추진 배경

조경이나 정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녹지나 정원조성이 다른 분야보다 시급하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나무와 꽃 가꾸기를 사치스러운 취미로만 인식하는 시각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공공주도의 도시녹화가 갖고 있는 한계
장기적인 저성장 시대에 따라 재정투자가 부족한 상황에서 그간의 공공주도 도시녹화는 예산이나 인력운영 면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시민들이 생활주변에 쉽게 꽃과 나무를 심는 기회가 부족한 상황
시민참여의 동기 부여가 부족하고 시민들이 녹화하고 싶어도 관련 정보나 참여방법을 쉽게 알 수 없어 시민이 체감하는 공원녹지는 많은 부족한 실정입니다.
시즌2에서는 ‘미세먼지, 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실내 공기정화와 인테리어를 위해 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와 반려식물 개념 확산’, ‘지역 경제 성장에 맞는 녹색 문화의식 필요성’ 등 사회적 이슈에 따라 시민주도형 정원 캠페인을 실행할 예정입니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01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02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03
서울, 꽃으로 피다 ‘시즌1’ (2013 ~ 2018)

BI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BI01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BI02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BI03
서울, 꽃으로 피다 SNS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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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푸른도시국 - 조경과
  • 문의 02-2133-2110
  • 수정일 2020-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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