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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이란?
서울, 꽃으로 피다 ‘시즌2’ (2019 ~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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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 (2019년 시민 공모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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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로건 (2019 시민공모작)

추진 배경
- ①조경이나 정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 녹지나 정원조성이 다른 분야보다 시급하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나무와 꽃 가꾸기를 사치스러운 취미로만 인식하는 시각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 ②공공주도의 도시녹화가 갖고 있는 한계
- 장기적인 저성장 시대에 따라 재정투자가 부족한 상황에서 그간의 공공주도 도시녹화는 예산이나 인력운영 면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 ③시민들이 생활주변에 쉽게 꽃과 나무를 심는 기회가 부족한 상황
- 시민참여의 동기 부여가 부족하고 시민들이 녹화하고 싶어도 관련 정보나 참여방법을 쉽게 알 수 없어 시민이 체감하는 공원녹지는 많은 부족한 실정입니다.
- 시즌2에서는 ‘미세먼지, 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실내 공기정화와 인테리어를 위해 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와 반려식물 개념 확산’, ‘지역 경제 성장에 맞는 녹색 문화의식 필요성’ 등 사회적 이슈에 따라 시민주도형 정원 캠페인을 실행할 예정입니다.
서울, 꽃으로 피다 ‘시즌1’ (2013 ~ 2018)
서울, 꽃으로 피다 SNS 채널

- 담당부서 푸른도시국 - 조경과
- 문의 02-2133-2110
- 수정일 2020-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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