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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배달유니온이란?

추진배경

  • 배달앱사의 높은 수수료가 배달시장의 사회적 문제 대두
  • 낮은 수수료의 배달주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 배달앱사 등장
  • 착한 배달앱 지원을 통한 비용구조를 낮추고 배달앱 시장의 전반적인 수수료 인하 횡단 전개

 

제로배달 유니온 도입

  • 추진방향
    • 기존 제로페이 인프라를 활용한 낮은 비용구조를 통해 2%이하의 저렴한 중개수수료로 민간 주도의 배달주문서비스 제공
    • 제로페이 및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탑재를 통해 결제수수료 인하
  •  서비스 개시 : ‘20. 9월 16일 오픈
    •  18개 참여사업자 중 8개사 우선 개시(위메프오,띵동,먹깨비,부르심제로,서울애배달,놀러와요시장,로마켓,맘마먹자)
    • 캡처
  • 추진방식 : 민ㆍ관 협력방식(서울시,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민간배달앱사)
  • 기관별 역할 및 도입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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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 신청 접수

  • 신청 대상 : 서울지역에 사업장을 둔 배달이 가능한 사업자
  • 신청 방법 : 홈페이지(zeropaydelivery.or.kr)를 통한 온라인 신청
  • 신청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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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_제로배달 메인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제로페이담당관 - 스마트배달경제팀
  • 문의 02-2133-5144
  • 수정일 2021-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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