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어르신과 청년이 담아낸 서울살이…서울시, 영상콘텐츠 상영회

수정일2017-12-08

어르신과 청년이 담아낸 서울살이…서울시, 영상콘텐츠 상영회

 - 10일(일), 14일(화) 종로·홍대 영화관에서 어르신과 청년의 영상콘텐츠 상영회 개최

 - 서울에 거주하는 60대 이상 어르신과 2~30대 청년의 삶을 다룬 영상작품 31편 상영

 - 시, 어르신과 청년이 직접 담아낸 우리의 서울살이를 영상으로 만나는 기회되길 기대

□ 2년 6개월 전 위암 판정을 받고 수술한 후 매일같이 어린이 대공원으로 출근하는 그의 이야기, 첫 딸을 대학교에 보낸 후 걸린 갱년기 우울증을 구연동화로 극복한 그녀의 하루. 재개발로 인해 없어질 운명에 처한 목욕탕 ‘행화탕’에서 시작되는 30대 청년들의 정체성의 고민을 담은 다큐멘터리 등 우리의 서울살이를 담아낸 영상콘텐츠 상영회가 열린다.

 

□ 영상제작전문가가 서울에 거주하는 어르신(만60세 이상)의 지난 삶을 인터뷰로 기록한 20편의 ‘어르신 영상자서전’은 12월 10일(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인디스페이스(종로3가 소재)에서 무료 상영된다.

  • 어린 시절 서울의 옛모습, 대한민국 1호 영사기사로 살아온 삶, 50대에 새롭게 시작한 뮤지컬 배우의 꿈, 엄마와 아내의 역할에 충실했던 엄마의 지난 날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이번 영상자서전을 통해 들을 수 있다.

 

□ 서울청년(만19세~만39세)이 오늘날 청년의 문제를 단편 극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로 직접 담아낸 영상콘텐츠는 12월 14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CGV 홍대 2관(홍대입구역 소재)’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다.

  • 취업을 꿈꾸는 청년의 백수탈출 도전기, 취업초년생이 직장에서 겪는 우여곡절과 삶에 대한 고민 등 청년의 다양한 문제의식을  이번 청년영상콘텐츠를 통해 발견할 수 있다.

 

□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시민영상콘텐츠 상영회는 ‘16년에 시민이 제안한 시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이며, 상영회에서 상영되는 모든 작품은 시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

  • 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영상제작을 지원하여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영상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 영상콘텐츠 제작을 희망하는 어르신과 청년은 공개모집으로 선정하였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영상제작지원 전문단체인 미디액트의 영상제작 지원을 통해 총 31편(어르신영상자서전 20편, 청년영상콘텐츠 11편)의 영상이 제작되었다.

 

□ 제작된 작품은 이번 상영회를 통해 상영된 이후에도 서울시가 영상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우리마을 소극장, 독립영화 공공상영회 등을 통해서도 연계·배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이번 상영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영회 참여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업수행 단체인 미디액트 사무국(02-3141-6300)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김경탁 서울시 문화융합경제과장은 “이번 상영회가 서울에 사는 어르신과 청년의 삶을 영상으로 체험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시민들이 다양한 영상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1 상영회 개요

 

붙임 2 상영작품 이미지 및 포스터

그림 1그림 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문화융합경제과
  • 문의 02-2133-2590
  • 작성일 2017-12-0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