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시 중소기업 하이서울어워드 제품 등을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적극 판로 지원!

수정일2017-06-12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은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서울시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10월 11일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서 이베이코리아와 SBA는 서울시 중소기업의 제품 판로지원을 위해 적극적 협력을 약속했다. <문의 : 판로지원팀 02-2222-3891, 3884>

서울산업

서울산업2

<업무협약식 사진. 2016.10.11.>

 

<G마켓, 옥션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하이서울어워드 제품 등 판로지원 >

□ SBA는 국내 주요 오픈마켓인 G마켓과 옥션을 통해 하이서울어워드 제품 등의 서울시 중소기업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및 우수제품 홍보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고 밝혔다.

○ 2015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은 전년대비 19%가 증가하여 53.9조원으로 성장했다. 이같은 온라인 시장 성장에 따라 SBA는 서울시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장을 위해 유통채널 제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만큼 양사의 협력이 중소기업 온라인 유통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번 협약으로 G마켓 내 서울시 제품관이 상설 조성된다. 서울시관에 하이서울어워드 제품 등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 하이서울어워드 제품은 서울시 브랜드 인증 사업으로 중소기업 유통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며 매월 8개 카테고리(△리빙 △이미용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여행 △컴퓨터/가전/디지털 △문구/취미/자동차/애완 △식품) 제품을 모집한다.

○ 또한,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는 G마켓과 옥션에서 서울시 중소기업 제품 ‘서울샵’ 기획전을 개최한다. 동계 테마의 기획전으로, 약 200여개 서울시 중소기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하이서울어워드 제품의 매출을 극대화하고 온라인 판매 경험이 부족한 기업들에게 오픈마켓 판매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차후에는 G마켓 역직구몰 ‘글로벌샵’을 통해 중소기업 판로지원 해외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지난해 관세청이 집계한 역직구 규모는 1조 1,029억으로 나타났다. 2012년 500억원이었던 것에 비하면 3년만에 20배 이상 놀라운 성장을 했다. SBA는 급성장세인 역직구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해 하이서울어워드 등의 중소기업 제품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 전체 역직구 매출 가운데 G마켓 역직구 사이트 ‘글로벌샵’의 매출 비중은 30%를 넘어섰고, 최근 2년 연속 매출이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보유한 유통망은 역직구 시장에서 강점으로, 하이서울어워드 제품 등이 글로벌샵에 입점할 경우 손쉽게 해외 판매를 할 수 있다.

 

<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유통채널 지속적 확장 >

□ 금년 SBA는 중소기업 온라인 유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장했다.

○ 올해부터 국내외 유통채널 입점을 위한 통합 모집 및 하이서울어워드 제품 모집을 진행해 다양한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고, 판매를 위한 여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SBA는 네이버, 카카오, 인터파크, 위비마켓 등 국내 온라인 플랫폼과 Qoo10, 아마존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을 지원하면서, 국내외 뿐만 아니라 모바일까지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SBA는 10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샵 기업을 모집한다.

○ 서울샵은 SBA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구축 지원사업이다. 서울샵을 통해 기업이 네이버 온라인 쇼핑샵을 구축하면 판매수수료 지원, 쇼핑몰 운영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오픈마켓의 키 플레이어인 G마켓, 옥션과의 협력은 서울시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앞으로 이베이코리아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온라인 판로지원에 괄목할만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산업진흥원
  • 문의 02-2222-3891
  • 작성일 2016-10-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