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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서울샵’대한민국 명품브랜드 大賞 수상으로, 중소기업 희망의 유통망 되다!

수정일2017-06-12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은 중소기업을 위해 시작한 ‘SBA 서울샵’ 사업이 그동안의 탁월한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2016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大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의:판로지원팀 임보영 2222-3885)

○ 서울샵은 지난 3월 17일 개최된 ‘2016년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에서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식경제부와 국가브랜드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은 고객인터뷰 평가와 학계, 산업계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를 통해 선정과정이 이뤄져 신뢰도가 높다. 이번 수상을 통해 서울샵은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하나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찾는 유통망 브랜드 “서울샵”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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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A 서울샵이란 제품을 생산하고도 유통망 개척과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2012년부터 SBA가 운영하고 네이버가 지원하는 ‘중소기업 온라인쇼핑몰 구축 지원사업’이다. ‘SBA 서울샵’ 기업으로 선정되면 네이버 스토어팜 및 네이버쇼핑 입점 지원을 받으며 온라인 상점을 만들 수 있다. 판매수수료는 네이버쇼핑수수료(2%) 전면 면제하여 기업부담 수수료를 3.5% 이하로 낮춰 기존 오픈마켓보다 대폭 저렴하다.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도 판매할 창구를 마련하지 못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서울샵은 ‘희망의 유통망’이 되고 있다.

○ 서울샵은 2012년 설립 대비 2015년 매출액 161배, 판매수량은 197배로 급성장했다. 2015년 한해동안 12회 기획전을 통해 6,000개 상품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SBA 소식지와 서울샵 블로그, 카페를 통한 수백여개 제품홍보에 주력해 매출을 극대화시켰다.

 

□ 서울샵의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경기도, 대구광역시 등 주요 자치단체 및 기관들이 서울샵 모델을 벤치마킹하고 있으며, 이번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도 서울시 중소기업 제품인 서울샵의 공공브랜드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 결과라 볼 수 있다.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2016년도 SBA 서울샵은 기존 국내 온라인 판매에 국한하지 않고, 모바일과 글로벌 영역까지의 사업 확장을 통해 중소기업의 국내외 유통채널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SBA 서울샵은 3월 16일부터 입점 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신청 자격은 서울시 소재 중소 유통·제조기업이며 SBA 홈페이지(http://sba.seoul.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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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SBA 판로지원팀
  • 문의 02-2222-3885
  • 작성일 2016-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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