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기획연재] SNS 마케팅의 핵심 블로그! 소상공인의 블로그 마케팅 성공전략은?

2015.10.08
경제진흥실 소상공인지원과
전화
21335538

블로그 1탄 1

SNS 마케팅이적은비용으로큰효과를얻는다는것은창업자들모두알고있는사실! 하지만어떤툴을골라야효과적으로광고할수있을지고민하는부분이크다. 희망창업에서추천하는베이직툴은바로블로그! 블로그에는많은정보를담을수있기때문에창업자가의도하는바를전달할수있을확률이커진다. 희망창업과함께소상공인에게딱알맞은블로그마케팅성공전략에대해공부해보자.

 

 

 

 

 

 

 

블로그 1탄 2

우선블로그를운영하려면블로그를나의점포와어떤연관성이있는주제와컨셉으로운영할것인지고민해보아야한다. 주로점포가가지고있는주제와컨셉을반영하여제작하는것이좋으며, 자신이점포를어떻게운영하고있는지에대한신념이나우리점포만의장점을뚜렷하게보여줄수있는블로그툴의특성자체를활용하는것이좋다.

 

]

 

 

 

 

 

블로그 1탄 3

또한블로그를운영하려면어떤목적으로운영할것인지뚜렷한비전이있어야한다. 가령고객확보를목적으로운영하는것인지, 브랜드인지도를높이기위해운영하는것인지나의필요에맞게블로그운영목적을설정하는것이다. 운영목적이분명히설정되어있지않으면중구난방식의콘텐츠가제작되고, 고객들은어떤성격의블로그인지파악하기힘들어블로그를방문하지않게될것임은자명한일이다.

 

 

 

 

 

 

 

블로그 1탄 4

블로그운영의주요목적은홍보를위한마케팅이기때문에, . 점주가점포의블로그를운영한다고가정했을때, 자신의점포를가장잘알고있어블로그를운영하기쉽다고생각할수있지만마케팅, 특히온라인부분의마케팅을파악하고있지못하면블로그는그효과를발휘하지못한다고생각하면된다. 블로그를운영하려면, 마케팅에대한꾸준한스터디는필수다.

블로그는점포가수행가능한프로세스영역을기록할수있는가상공간이다. 회사의정보를고객과함께나눌수있는공간이므로, 블로그가가진쌍방향커뮤니케이션의특징을잘활용하여커뮤니티의연계성을가지고고객과의상호연결이용이하도록운영되어야한다.

 

 

블로그는아는만큼그리고잘활용하는만큼더좋은결과를얻을수있는홍보툴이기때문에, 블로그를통해점포를홍보하려는창업자가있다면블로그에대한스터디가필수다. 조금만시간을투자하면좋은결과를얻을수있는블로그! 희망창업과함께꾸준히공부해보도록하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