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기획기사] 재밌게 보는 창업 이야기! TV프로그램 속 창업 모습? 현실감 100% 리얼한 창업 프로그램 소...

2015.09.03
경제진흥실 소상공인지원과
전화
21335538

티비 메인

창업준비하기, 여간까다로운게아니다. 챙겨야할것도많고공부할것도많은데... 가끔쉬면서보는 TV 속에창업에대한이야기가있다면? 오늘희망창업에서창업에대한일면을엿볼수있는현실감 100%! 리얼한창업을담은프로그램을소개해보려한다.

 

 

 

 

 

창업스타

창업 2

스타 1

본격, 창업예능토크쇼 <창업스타> 미래창조과학부와중소기업청이주관하는  <2015년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창업경진대회>를통해 창업에대한새로운트렌드를제시하는프로그램이다. 자신의창업아이디어를가지고나워패널과전문가들에게평가받는포맷으로, 창업아이템을어떻게실현시켜야하는지또는나의아이디어가창업가능성이있는지간접적으로나마가늠해볼수있는프로그램이다. 불안정한연예인의특성상한번쯤창업을해보며경험을쌓은연예인패널들이출연하여즐거움과웃음도함께준다.

 

 

 

 

 

 

막돼먹은

영애씨 1 영애씨2

하루아침에경력만많은퇴물취급당하며회사에서쫓겨나고, 애매한나이에 더이상뽑아주는회사도없어창업을하게된영애씨. 갑질하는거래처에, 압박하는건물주에, 말썽부리는직원들틈에끼어편할날이없다. 전직장낙원사의사장은자기거래처를빼갔다며속을긁어놓고행패를부려당황스럽기만하다.  14회의시즌만에드디어삼각관계의로맨스를펼칠영애씨지만, 막돼먹은영애씨시즌 14에서는영애씨의러브스토리보다, 우리네일상과너무비슷한창업스토리에더마음이간다. 직원월급과월세를고민하는영애씨의모습에서우리네소상공인사장님의모습을이연상되어서가아닐까?

 

 

 

 

시사매거진

2580_1 2580_2 2580_3

 

시사매거진 2580에서는 20여년간지속된프로그램답게, 다양한시선으로세상을보는프로그램이다. 창업에대한이야기도많지만시선을사로잡는것은폐업에관한이야기다. 특히 2014년 1월에방영한 '문닫는꽃분이네'가인상적이다. 영화국제시장의배경이되어큰인기를얻기는했지만관광객들은물건을사지않고, 오히려건물주는장사가잘된다고생각해권리금을크게올렸다. 꽃분이네는문을닫을수밖에없는처지다. 단도몇십만원이없어폐업하는소상공인의이야기를다룬 '폐업하는날'은더가슴이아프다. 철거업체가와서모든기구를떼어가는것을볼수밖에없는그심정이어떨까. 폐업의생생한모습을보고싶다면, 시사매거진 2580을주의깊게살펴보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