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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소상공인 점포의 성공을 부르는 대박 상품 개발 비결 대 공개!

수정일 | 2015-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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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이좀처럼늘지않을때, 답답한점포상황에해결책이필요할때, 점포의매출을쭉올려줄구원투수신상품! 점포에필요한상품개발하는것을부담스럽게생각하는점주들도많지만, 의외로상품개발은핵심포인트만잘파악하면어렵지않게상품개발을진행할수있다. 수많은점포에서이루어지는상품개발! 하지만성공하는상품개발은많지않다. 오늘희망창업과함께점포에대박을부르는상품개발노하우에대해알아보도록하자.

 

 

 

 

우리-점포-문제-파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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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개발할때는우리점포에어떤상품이가장필요하지파악할필요가있는데, 그것은우리점포의문제를객관적으로바라보는것에서비롯된다. 보통소상공인들의문제는, 타매장에비해특별하거나차별성이없는상품을많이구비해남들하는것은다해야손해보지않는다는생각을갖고있다는점이다. 심지어, 타매장과차별성을두어야한다는필요성자체를인지하지못하는경우도많다. 타성에젖어서변화를거부하고현실에안주하면, 매출이떨어지기시작할때매출을끌어올릴수있는방법은아무것도없다.

 

 

 

 

 

잘되는 점포의 특징 벤치마킹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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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운영하는업종의점포중잘되는점포의특징을분석하여자신의점포에적용하는, 이른바벤치마킹이필요하다. 잘되는점포는대부분특화된점포의대표상품이존재하고, 명확한고객의니즈에집중하여차별화된대응으로상품, 서비스의질을높일수있다는특징이있다. 또한특별한상품과동시에독특한것들을체험할수있는스토리가있는마케팅을실행하여자연스럽게고객들의호응과입소문을불러오는점포가성공할확률이높다.

 

 

 

 

 

 

상품 개발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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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우리점포가잘하는장점, 특징을선정하여그아이템을더욱강력하게, 그리고고객에게인기가있는, 즉고객이인정해주는메뉴를활용하여어떻게판매할수있을것인지고민해본다면좋은결과를가져올수있을것이다. 예를들어매운떡볶이로성공을거둔엽기떡볶이같은경우, 맛으로젊은이들의마음을사로잡았지만많은양으로 1명이먹기에는어려움이있어 1인가구나학생들을타겟으로삼지못했었는데, 이러한약점을커버할수있는새로운아이디어를내서곧 1인용의엽기떡볶이가출시될예정이라고한다. 혼자서떡볶이를먹고싶은많은고객들에게벌써부터뜨거운관심이이어지고있는데, 이처럼구지메뉴를처음부터새로개발하지않아도세트상품이나, 다른형태판매하는방법을고심해본다면우리점포의인기메뉴로도새로운수익을발생시킬수있다.

 

 

 

새로운상품에는매력, 차별성, 판매가능성이있어야한다. 다른데서는보지못할차별성, 한번구입후또구입하고싶은상품만의매력, 무엇보다사람들에게판매했을때좋은반응을불러일으킬수있을지고민해보아야햐는것이다. 우리매장에어떤손님들이오는지, 명확한타켓팅을설정한후, 고객의니즈를파악하여야전략적인상품개발이필요하다는것을명심하여야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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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5-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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