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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서비스업 매출을 높이는 방법? 1탄 <서비스업 특징 기억하기>

수정일 | 2015-09-03

서비스업 메인

다양한사회활동과여가활동의증가로, 의식주와관련된창업아이템다음으로많은창업업종이바로서비스업이다. 새로운사업아이디어로수익을내고자한다면, 서비스업에주목해볼것! 여러분류의다양하고복잡한종류의서비스업이존재하지만, 서비스업전반에흐르는성공법칙을이해하면사업구조와매출활성화를위한방법을도출해낼수있다. 오늘희망창업과함께서비스업매출 UP!시키는노하우에대해알아보자.

 

 

 

 

 

 

서비스업 1

서비스업의가장큰특징은바로 ‘원가’가없다는것이다. 서비스업은말그대로무형의 ‘서비스’를제공하는것이기때문에유형, 즉어떠한물건을구성하는것의원가를책정할수가없는것이다. 대표적인경우가직접구매의어려움을가지는소비자를위해유통단계를거치면서마진을더해공급하는유통업이다. 서비스업은유통업과다르게마진이라는개념이없기때문에가격조정이힘들다는단점이있다. 매출의 90% 이상이사람의노동력의비율로이루어지는서비스업의특성상마진폭조율자체가어려운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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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진으로수익금을남길수없다면, 나가는비용을줄일수있는방법을찾을수밖에없다. 즉, 경비절감으로사업구조면에서손실을발생할수있는부분을예측하고, 그부분을최대한줄여야비용을남길수있다. 대비해야하는손실비용을파악하고최소화하기위해노력하면서최대한아낄수있는부분을찾는것이중요하다. 이면지사용, 전등소등에서부터나의서비스분야에서만발생될수있는특수한경우의경비절감까지, 비용을절감할수있는부분이어딘지정확하게파악하기위해서는나의사업을보다정확히분석하고파악하려는노력이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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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에서많은생활서비스업은, 좁은영업범위를대상으로하고있다. 수요대상이주로생활권주변의주민들이지만, 많은매출을확보하기위해서는영업범위를한정시키는고정관념을버리는것이좋다. 내서비스를필요로하는곳에어떠한형태로서비스를제공할수있는지고민하여수익을늘릴수있는방안을만들어보자.  예를들어공방을운영하고있다면, 제품을만들어판매하는것과동시에제품을만드는방법을배우고싶은수강생을모집해제작노하우를알려주는등, 내서비스의제한을두지말고다양한아이디어를통해서비스를판매할수있는경우를찾아보아야할것이다.

 

 

서비스업에있어이익을취하는방법은, 도소매나식음료업종에비해어려울수있다. 하지만서비스업의특성을잘파악하고있다면, 매출을끌어올릴수있는방법은얼마든지있음을기억하고항상그시각으로자신의점포를살펴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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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5-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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