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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고객과 매출로 연결되는 점포 서비스 1탄 <서비스, 왜 제공해야 할까?>

수정일 | 2015-08-17

서비스 제공 메인

성공하는점포가되려면반드시필요한서비스! 알고는있지만막상어떻게서비스를제공해야고객이만족하는지감을잡지못하는점주들도많다. 고객은어떤기준으로서비스를평가할까? 서비스의품질을좌우하는것은과연무엇일까? 희망창업과함께알아보도록하자.

 

 

 

 

 

서비스 제공 2

서비스는당연하다? 고객들의서비스에관한인식

사실고객들은서비스를당연하게생각하는경향이있다. 구입하는물건에서비스비용이포함되어있다고생각하고있기때문이다. 고객들은서비스를체험할때마다크게만족한다거나아예서비스를받고있다는것을인지하지못하는경우가많다. 하지만서비스를제공하는점주의입장으로서는고객이서비스를인식하지못한다는것을알게되면 ‘과연서비스를제공해야할까?’라는필요성에대해고민하게된다.

 

 

 

 

 

 

서비스 제공 3

소비자는물건을포함해서비스까지모두구입한다고생각한다.

현대사회에서사업을하고있는사람이라면, 누구나서비스에대한고민을한다. 끊임없이서비스기법을개발하고발전시켜, 소비자의욕구를채워주어야한다는부담감을갖고있다. 고객이다양한서비스를누리며경험이풍부해질수록, 서비스에관한관점이높아지고인지하지못하는경우가늘어나니고민은더커져간다. 하지만서비스는이미현대사회에서물건판매에기본적으로포함되어진, 일종의기본옵션이되었다. 점주들은이제어떻게 ‘만족할만한서비스를제공하는것인가?’를고민해야한다.

 

 

 

 

 

 

Portrait of a beautiful waitress writing an order with two students using laptop at  the coffee shop

서비스는어떤업종에서든이미빼놓을없는부분이되었다.

모든직종에서서비스는직접적으로매출에영향을주기때문이다. 나쁜서비스는잠재고객을잃기쉽고, 또한단골을만들기힘들기때문에최종적으로폐점까지이르게하는주범이된다. 서비스는눈에보이지는않지만, 고객과만나는가장가까운지점에있기때문에그만큼많은영향을끼칠수있는것이다. 고객서비스의영향력과위력을제대로인지하고있어야, 더좋은서비스를제공할수있음을명심하자.

 

 

상품과서비스를동시에만족하길원하는깐깐한고객을만족시키기위해급변하는환경에따라알맞은서비스를제공한다면, 점포의성공은멀지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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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5-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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