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리빙.주방.생활용품에도 트렌드가 있다! 메가쇼 2015 시즌 1

2015.07.14
경제진흥실 소상공인지원과
전화
21335538

메가쇼-메인-1탄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주방, 생활용품 박람회 '메가쇼 2015 시즌 1'이 지난 6 25()부터 28()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습니다. 서울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메가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리빙, 라이프스타일, 푸드, 뷰티&헬스 관으로 나뉘어 두 눈을 사로잡는 다양한 생활용품들이 전시되었는데요. 행사가 행사인 만큼 주부, 가족 참가자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아이템을 쫓고, 트렌드를 읽어 나가는 것이 창업 준비의 기본이죠. 그래서 희망창업이 가장 새로운 생활용품은 무엇인지, 어떤 상품들이 주목 받고 있는지 '메가쇼 2015 시즌 1'를 통해서 한 번 살펴봤습니다.

 

 

1

 새로움의 향연

일단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오는 것은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들이었습니다. 주방, 생활용품이 거기서 거기지, 하는 편견을 확 날려버릴 만큼 기발하고 최첨단 기술이 도입되어 놀라운 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나눔포트'는 심지를 통해 저절로 물을 먹고 자라는 화분으로 쌓아두거나 걸어둘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도 만점입니다. ‘엘레가니 화장대는 자리도 덜 차지하고 수납은 마음껏 할 수 있게 세워두는 화장대입니다. 전기연결도 되고 거울도 달려 있어 아침 출근 준비를 이 방 저 방 다니며 정신 없이 할 필요가 없죠.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어 망막 손상과 호르몬 저하를 막아주는 '호두 블루라이트 글래스'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입니다.

그밖에 사방으로 분사되는 기능성 '니모샤워기, 백팩, 크로스백, 웨이스트백 모두로 변신 가능한 '셀디비젼', 목 주름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베개마시필로’, 눈 밑 지방과 다크 서클, 안구건조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눈가 미용기구닥터 아이브라’, 가사 노동을 줄여주는 돌출 굴절 빨래 걸이대 '3 빨래건조대', 신발의 형태와 크기에 제한 없이 원터치 방식과 자동타이머 기능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발살균건조기아이풋’, 가정용 수제 맥주 제조기 '비어머신 (Beer Machine)', 밀대 머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다용도 밀대걸레다기능리필맙등이 참가자들의 집중 관심을 받았습니다.

 

 

2

 캔들·디퓨저, 홈까페, 여행 등 꾸준한 유행의 물결

작년부터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한 양키캔들과 디퓨저 제품도 많이 선보였습니다. 자연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사용한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캔들 '빌리지캔들(VILLAGE CANDLE)'과 역시 내추럴 소재를 사용해 멋진 향기를 선사하는 '루트캔들' 등과 함께 핸드메이드 특별 기획전을 통해 선보인 핸드메이드 상품 부스에서도 캔들과 디퓨져를 많이 볼 수 있었죠.

꾸준히 사랑 받는 커피 관련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에스프레소 머신의 경우 가정용인만큼 심플하면서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잘 어울리는 빈티지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힐링 열풍의 주역인 여행 브랜드로는 편견을 깨는 특별한 여행을 추구하는 'KRT여행사'가 참여해 우리가 흔히 겨울 여행지로 꼽는 일본 북해도를 여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해 관련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3

영원한 주부들의 사랑, 예쁘고 실속 있는 주방용품들

먼저 '메가쇼 2015 시즌 1'에 소개된미테 언더렌지는 불꽃이 튀지 않아 화상 위험이 전혀 없는 신개념 조리기입니다. 한 편 '트윈그릴'은 기름이 튀지 않고 양쪽 면을 모두 활용하는 2 in 1 그릴팬이죠. 프리미어오브제는 그 동안 직구로 구매했던 유명 수입 가전을 판매는 물론, 배송, 설치, AS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해외 쇼핑몰인데요. 반품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해 부스 앞으로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주부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건 바로 예술 작품이 따로 없는 그릇과 조리도구들이었는데요. 폴란드 그릇보울등 이국적이고 유니크한 스타일의 그릇들이 인기를 끈 가운데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실리콘 소재 주방용품들도 대거 선보였답니다.

 

 

 

4

메가쇼의 대미를 장식하는 푸드들

각종 생활용품 관람이 끝났다면 이제 맛있는 음식들을 만나 볼 차례입니다. 음식을 파는 곳엔 언제나 시식행사가 마련되어 있죠. 메가쇼의 푸드 부스에서도 즐거운 시식 행사가 곳곳에서 열렸는데요. 강스푸드는미쓰리떡볶이소스등 각종 소스와 티백 제품을 선보여 간편요리 트렌드에 부응했고요. 無방부제, 無합성착향료, 無합성착색료, 無콜레스테롤, 無트랜스지방의 '5無원칙'을 추구하는 '과일죽의 시대'는 직장인과 다이어트하는 사람, 아이들 모두를 위한 식사대용식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트렌드를 반영하고 또, 주도하는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메가쇼 2015 시즌 1'은 메르스 한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들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는데요. 주로 온라인으로 구매하던 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박람회 특별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죠. 늘 보던 브랜드들이 아닌 새로운 브랜드들의 제품을 마음껏 보고 고를 수 있다는 것도 뜻 깊었습니다.

 

 

'메가쇼 2015 시즌 1'에는 고객과 직접 만나 자사의 제품을 마음껏 선보이고 홍보하려는 신생 기업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예비창업자 여러분이라면 창업을 위한 아이템 연구로도 참여할 가치가 높지만, 생활용품 관련 창업 후 기업으로 참가해 고객과 1:1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박람회였습니다.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분들은 다음 시즌에 꼭 한 번 참여해 보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