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창업의 고민, 서울시가 해결해드립니다!

수정일 | 2015-07-14

핸즈05

 

 

앞다투어 창업을 하던 뜨거운 열기는 잠시 식었지만, 여전히 창업은 많은 시민들이 고려하고 있고, 고민하는 뜨거운 감자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생계를 위해 창업 했지만 운영 미숙과 과열된 경쟁 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많은데요, 이를 위해 서울시는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 희망창업이 소개할 방법은컨설팅’.

지난 2011년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서민자영업자’, ‘슈퍼닥터’, ‘찾아가는 컨설팅등의 제도를 통해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해온 서울시. 그렇다면 서울시의 도움을 받은 업체는 과연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앞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업체는 얼마나 될까요?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2

2011년서민자영업자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후로 꾸준히 컨설팅 수를 늘려 지난 2014년에 도움을 받은 업체수는 총 800건이 넘습니다.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간 총 컨설팅을 받은 업체수는 무려 2,544! 총 컨설팅 수행일 수는 7,133일로, 얼마나 많은 업체들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여 컨설팅 받았는지 알 수 있겠죠?

게다가 올해 예정된 컨설팅 업체 수는 1,000건 이상! 최소 1,000개의 업체가 서울시의 컨설팅을 통해 경영 및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컨설팅을 받아왔던 우수한 사례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3

 

4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자영업자들의 든든한 힘이 되어준 서울시. 앞으로도 서울시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1,000개 이상의 업체와 함께하며 힘이 되어줄 텐데요, 도움이 필요한 서울시 소상공인이라면 어서 빨리자영업 클리닉 및 사업정리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도움을 받아보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창업 운영 지원 안내

「자영업클리닉사업정리」지원업체모집공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5-07-1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