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기획기사] 이자까야 선술집

수정일 | 2015-05-19

[기획기사] 이자까야 선술집

 

이자까야는 일본식 선술집이다. 일본에서는 매우 대중적인 형태의 술집인데, 언제부터인가 국내에 상륙하여 크게 성행하고 있다.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어필하면서 안착에 성공한 사례로 볼 수 있다.

 

이자까야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그 특유의 조용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다. 술집을 찾을 때에도 분위기를 중시하게된 소비자들의 기호를 정확히 맞춰준 곳이 이자까야인 것이다. 간혹 왁자지껄한 분위기의 이자까야도 있기는 하지만, '이자까야' 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은 역시 조용하고 차분하게 술을 마시는 사람들의 이미지이다. 이러한 이미지가 이자까야의 성공을 불러온 셈이다.

 

이자까야에 가면 다양한 안주들을 볼 수 있는데, 일본식 메뉴가 주를 이룬다. 맥주, 소주 등의 술 외에도 사케를 주문해서 마시는 손님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날씨가 추울 땐 따뜻하게 데워서 먹는 사케가 인기를 끈다. 데워서 먹는 술이란 개념 자체가 흔치 않기 때문에 사케의 인기는 매우 높다.

 

이자까야를 운영하고자 할 때는 그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유명 이자까야를 가보면 내부를 다소 어둡게 하고, 위에 술단지 등을 올려놓아 인테리어를 한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자까야를 찾는 사람들은 실제 일본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자까야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은 바로 그 '감성'이다. 이자까야를 찾음으로써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이 그 부분이기 때문에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하며, 자주오는 손님하고는 가끔씩 깊은 대화를 나눌 필요도 있다. 그렇게 해서 인간적인 거리를 좁혀 놓으면 단골 손님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요즘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젊은 사람들이 자주 모이는 상권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5-01-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