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4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11월 14일

수정일2014-11-07

서울시가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11월 14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2014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 : The World is Your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HSBC은행 ▲J.P 모건 ▲BNP PARIBAS 그룹 ▲노무라 금융투자 ▲중국은행 등 글로벌 금융사를 비롯해 ▲한국 IBM ▲솔베이 코리아 ▲지멘스 코리아 ▲로레알 ▲한국화웨이 ▲중국해운 등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는 행사다. 특히 서울시가 주최하는 박람회 중 가장 많은 수의 글로벌 금융사가 참여한다.

 

<청년구직자는 면접 등 글로벌기업 소통 자리, 글로벌기업은 우수인재 확보>

서울시는 채용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채용정보와 면접기회 제공, 다양한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고, 글로벌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 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시가 외국인 우호적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현장방문 및 외국기업인토론회 등에서 우수 인력채용 등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2013년 성공적인 개최를 시작으로 2014년 제2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주한외국상공회의소 전용 부스운영 및 50여개 글로벌기업의 기업정보·채용 안내, 인사담당자 현장면접 실시>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50여개의 부스를 마련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 및 채용정보를 안내하고 인사채용 담당자들이 현장면접도 실시한다.
전년도와 달리, 올해 채용박람회에서는 한독상공회의소, 한불상공회의소 등 주한외국상공회의소에서 개별 부스를 마련하여 자국 강소기업 홍보 및 채용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기업 HR담당자 취업특강 등 명사특강 실시>

‘명사특강’과 ‘외국계 금융가의 취업특강’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도 전한다.

이날 오전 11시에는 알리안츠생명보험 i-PA사업부 정민우 본부장이 오후 2시에는 한국 IBM의 인사총괄 강혜진 상무 등이 특강자로 나선다.

 

<취업준비에 필요한 영문이력서·면접컨설팅, 컬러테스트, 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컬러테스트는 물론 실제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컨설팅, 사진촬영, 영문이력서 컨설팅을 실시하는 ‘컨설팅관’도 별도로 운영한다.

이외에도 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도 행사에 직접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가능, 현장등록시 이력서·자격증 등 지참>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fnhubkorea.kr/2014seouljobfair)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사전 참여 등록도 가능하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며 구직자는 신분증, 이력서(국문, 영문) 및 자격증(소지자)을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2014seouljobfair), 트위터(twitter.com/jobfairinseoul)에서도 박람회 참여기업 및 행사관련 정보와 이벤트를 개최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투자유치과
  • 문의 2133-5323
  • 작성일 2014-10-2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