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민경제가이드] 개인워크아웃

수정일 | 2014-10-23

[서민경제가이드] 개인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제도는 금융회사 등에 연체 중인 채무자를 대상으로 상환기간 연장, 분할상환, 이자율 조정, 변제기 유예, 채무감면 등의 채무조정을 통해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연체 이자 전부가 감면되며 은행에서 손실처리된 채권에 한하여 원금의 최대 1/2까지 감면됩니다.

 

무담보 채권은 최장 10년, 담보채권은 최장 20년 이내에서 분할방식으로 진행되며 6개월 단위로 2년간 상환유예가 가능합니다.

 

대상자는 채권금융기관이 신용회복위원회와 협약 체결을 맺은 금융회사로써 총 채무액이 15억 원(담보 10억원, 무담보 5억 원)이하이며, 연체 3개월 이상 시 신청가능합니다.

 

 

 

연체이자 전부가 감면되며 음행에서 손실처리 된 채권에 한하여 원금이 최대 1/2(사회소외계층의 경우 원금의 최대 70%)까지 감면됩니다. 최장 10년, 담보채권은 최장 20년 이내에서 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되며 6개월 단위로 2년간 상환유예가 가능합니다.

 

 

 

신용회복 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전국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4-10-2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