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드라마속가게] 빈티지한 매력 속으로 ‘누브티스’

2015.05.19
경제진흥실 소상공인지원과
전화
2133-5538

[드라마 ‘49일’은 주인공들의 얽힌 관계를 풀어나가며 차츰 숨어 있던 진실이 드러나게 되는 아릿함을 시청자들에게 안겨 준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를 시청하신 분들은 그 형용할 수 없는 먹먹함에 가슴이 저며 오는 것을 느끼신 분들이 많았지요.

49일

<드라마 ‘49일’ 中>

오늘 희망취재단이 다녀온 곳은 바로 그 드라마 ‘49일’의 배경이 되었던 성북동에 위치한 카페 겸 레스토랑, ‘누브티스’입니다. 당시엔 ‘카페 안도’라는 이름으로 영업했지만 카페 안도는 다른 곳으로 이전하고 이름이 ‘누브티스’로 변경 되었습니다. ‘누브티스’는 극 중 인물인 ‘한강’이 운영하는 카페로서 드라마 속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DSCN2787

성북구 성북동에 위치한 누브티스의 외관입니다. 들어서는 입구부터 남다른 분위기가 풍겨옵니다. 언뜻 보기에 아름다운 예술품으로 가득한 갤러리와 같은 느낌이 납니다.

DSCN2793

카페 안으로 들어서기 위해서는 묘하게 생긴 계단을 통해야 합니다. 묘하게 구부러진 모양이 걸음을 재촉하네요.

DSCN2798

계단을 오르면 이렇게 넓은 마당이 펼쳐져 있습니다. 곳곳에 테이블이 위치하고 있어 날씨가 좋을 때면 바깥 공기를 쐬면서 커피 한잔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DSCN2804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의 모습입니다. 테이블이며 의자와 같은 집기들이 내부의 광경을 짐작케 합니다.

DSCN2820

들어서자마자 반긴 것은 여러 장식품이 들어있는 장식대입니다. 고풍스러운 중세 귀족의 집을 방문한 느낌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DSCN2822

내부 전경입니다. 빈티지한 매력이 물씬 풍겨오지요? 다른 카페와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DSCN2825

테이블도, 의자도, 벽의 그림들도 확실히 예술미를 풍기고 있습니다. 어느 예술가의 작업 공간 같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습니다.

DSCN2830

이곳 누브티스엔 유난히 넥타이를 소재로 한 장식이 많습니다. 가게 곳곳에 숨겨져 있는 넥타이들을 찾아내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DSCN2838

시계와 넥타이의 조화로 만든 장식입니다. 대단한 인테리어 장식이 아닐지 모르겠지만 자꾸 눈길이 갑니다.

DSCN2841

테이블은 빈티지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주변 장식과 어울려 느낌이 좋습니다.

DSCN2844

멀리 보이는 계단은 2층으로 향하는 곳입니다.

DSCN2853

2층은 다음에 가보기로 하고 먼저 지하를 가보겠습니다. 지하로 가는 계단은 한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DSCN2882

지하의 모습입니다. 귀족들의 연회장과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이곳에서 하는 식사는 어떤 기분일까 궁금했습니다.

DSCN2869

계단 아래에도 이렇게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공간 활용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DSCN2875

이곳은 노래방 기기가 있는 것으로 보아 노래방으로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카페에 노래방이라니, 참 재미있죠?

DSCN2874

방음벽에 탁구공을 끼워서 장식했습니다. 간단한 아이디어로 큰 인테리어 효과를 내고 있네요.

DSCN2879

지하에서는 유리문을 통해 바깥을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DSCN2890

화장실인데 직원 전용이라 들어가 보지는 못했습니다. 중세풍의 그림을 통해 역시 빈티지한 매력을 담아 두었네요.

DSCN2847

이제 2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또 어떤 장면이 펼쳐져 있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DSCN2896

역시 넥타이를 이용한 장식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벽면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독립운동가들의 사진에 넥타이를 매달았군요.

DSCN2904

2층 모습입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1층과 지하하고는 또 다른 매력을 풍기고 있습니다.

DSCN2909

좀 더 아늑한 느낌이 드는 2층 공간입니다.

DSCN2911

벽에 비치는 모습은 영상입니다. 시시때때로 화면이 바뀌며 다른 모습이 연출되고 있었습니다.

DSCN2914

역시나 이곳도 넥타이 장식이 있습니다. 마치 미술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DSCN2919

이제 음식을 주문하고 테이블에 앉아 기다립니다. 식탁보와 수저가 아주 고급스럽게 놓여있습니다.

DSCN2931

주문한 음식은 목살스테이크와 오렌지에이드입니다. 내부 분위기 뿐 아니라 음식 역시 일품이었습니다. 문화와 감성이 있는 공간, 누브티스에서 한 끼의 식사를 하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DSCN2939

누브티스는 위치도 한적한 곳에 있어, 찾게 되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품격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언젠가 한 번은 꼭 찾게 되고 싶은 가게가 바로 누브티스였지요. 마음이 맞는 친구가 있다면, 함께 하고픈 연인이 있다면 꼭 한번 찾아가 보기를 권합니다.

 

누브티스

주소 : 서울 성북구 성북동 30-1

전화번호 : 02-765-0252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