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더 높은 꿈을 향하여, 드림하이2 ‘스쿨푸드’

수정일 | 2015-05-19

여러분의 10대 시절엔 어떤 추억이 있나요? 10대는 그 가능성만으로도 충만하고, 행복과 에너지가 넘치는 좋은 시절입니다. 이룬 게 없어도, 가진 게 없어도 10대는 모든 것이 용서되는 시기이기도 하지요.

132323

 

<드라마 ‘드림하이2 中>

 

이번에 이야기할 작품은 10대들의 꿈과 도전을 그린 드라마, ‘드림하이2’입니다. 식욕이 왕성한 10대들답게 주인공들이 모여서 뭔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군요. 위 주인공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는 곳이 바로 분식 전문점 ‘스쿨푸드’입니다. 오늘은 이곳 ‘스쿨푸드’를 탐방해 보겠습니다.

 

01

 

‘스쿨푸드 용산아이파크몰’점은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용산아이파크몰 7층 서관에 들어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오픈된 형태의 외관이 눈에 띕니다.

02

문을 열고 들어서니 깔끔한 분위기의 내부가 반겨줍니다. 10대 때 친구들과 자주 찾는 분식집 분위기가 납니다.

03

각 테이블에는 저렇게 메뉴판, 물, 잔, 수저 등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물 같은 경우는 다른 식당의 경우는 종업원들이 자리에 앉으면 가져다주는데 반해 이곳 ‘스쿨푸드’는 미리 테이블 위에 놓여 있다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04

벽에는 ‘스쿨푸드’의 대형 로고와 함께 LED조명으로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반짝거리는 조명이 예뻤습니다.

05

유아들을 위한 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0대, 20대 뿐 아니라 가족 단위의 손님들에게도 아주 좋은 곳 같습니다.

06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이런 이벤트 행사 알림판이 있네요. 당첨되신 분들 축하합니다.

07

진열대 안에 있는 것은 짱아치입니다. ‘스쿨푸드’에서는 특이하게도 짱아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분식 전문점에서 짱아치라니, 어쩐지 이상하지요? ‘스쿨푸드’에선 직접 운영하는 짱아치 제조 공장이 있다고 합니다. 많은 연구와 개발로 만들어낸 음식이라니, 한 번 맛보고 싶습니다.

08

‘스쿨푸드’의 'made to order'방식은 주문 직후 음식을 조리한다는 개념으로, 음식의 가장 맛있는 순간을 제공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스쿨푸드’에선 언제나 갓 만든 따끈따끈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09

분주한 주방의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이 지났음에도 많은 손님들이 끊임없이 주문을 하고 있어 주방에서는 직원분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10

자리에 앉자 종업원이 먼저 맑은 국과 단무지를 가져다줍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올 때까지 입이 심심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11

김밥, 떡볶이를 비롯하여 국수,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철판 쇠고기 볶음밥과 파인 블루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뿌려진 김 위에 계란 프라이 하나가 얹어져 있는 모습이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쇠고기와 어우러진 볶음밥의 향연은 기가 막혔습니다. 파인 블루 에이드의 상큼한 맛 역시 환상적이었습니다.

12

‘스쿨푸드’는 그 맛과 분위기가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연예인들도 제법 다녀간 모양입니다.

‘스쿨푸드’가 가진 최대의 매력은 역시 분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메뉴와, 다른 음식점과 비교해 결코 떨어지지 않는 맛이 아닐까 합니다. 출출할 때 간단한 요기를 할 때에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때에도 ‘스쿨푸드’를 찾는 것은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단순한 분식 전문점이 아닌 고급 레스토랑의 느낌을 주는 곳이 오늘 찾은 ‘스쿨푸드’였습니다. 아이템 발굴이 매우 잘된 사례입니다.

 

스쿨푸드 용산아이파크몰점

전화번호 : 02-2012-2511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 3가 40-999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4-02-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