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스마트경영의 이해와 활용

수정일 | 2015-05-19

스마트경영과 홍보 패러다임의 변화

스마트경영과 소셜미디어 홍보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병원 및 관공서에서도 가장 중요한 홍보마케팅의 수단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로 인해 커피숍 등에 가보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거나 소셜미디어에서 친구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라디오광고가 줄어들고 신문광고가 줄어드는 이유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광고를 잘 안보고, 신문도 잘 안보기 때문일 것이다.

 

참여를 이끌어내는 재미와 감동있는 콘텐츠 개발

스마트경영 환경에서 소셜미디어 홍보를 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광고 홍보 메시지 전달’이 아니라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어떻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까? 어떻게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한다.

 

다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보다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카카오스토리”가 각광받는 이유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친구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를 통한 친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때문일 것이다.

 

카카오스토리플러스란 서비스를 활용하면 500명 친구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홍보를 할 수 있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_최재용 원장]

희망창업 멘토의 성공창업 기고문

최 재 용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 원장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4-02-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