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한 맛을 지향하는 팥죽전문점, ‘이옥녀팥집’

수정일 | 2015-05-19

희망창업 취재단이 방문한 ‘제37회 월드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2013’. 그 곳에서 팥죽, 팥빙수 전문점 ‘이옥녀팥집’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옥녀팥집’은 국산 팥만을 사용해 직접 가마솥에 삶아 팥의 알찬 식감을 살려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날 만난 김영수 팀장은 “인위적인 과당을 빼고 제품 본연의 우수함으로 모두가 좋아하는 맛이 아닌 모두가 건강해질 수 있는 맛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1

Q) ‘팥’을 주식재료로 사용해 전문점을 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건강한 먹거리 재료가 무엇일까 고민하다 ‘팥’을 고르게 되었는데요, 팥을 많이 먹으면 미백효과, 피로회복, 숙취해소, 붓기억제 등 여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팥에는 이뇨작용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돕습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남성분들, 예뻐지고 싶으신 여성분들 피곤에 지친 어르신들 그리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까지, 다시 말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완전식품이라고 판단 돼 ‘팥’을 선택했습니다.

 

Q) ‘이옥녀팥집’, 참 정감 있게 들리는데요, 브랜드스토리가 궁금합니다.

A) ‘팥’으로 주식재료를 선택한 후 ‘할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살리자는 컨셉을 가지고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이옥녀 님은 추운겨울에는 팥죽을, 더운 여름에는 팥빙수를 내주셨던 다정한 할머니의 표본입니다. ‘이옥녀팥집’은 커다란 가마솥에 정성과 사랑을 가득 담아 뜨겁게 들끓는 팥죽 그대로의 맛을 내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주 메뉴는 팥죽과 팥빙수가 되겠군요?

A) 네, 맞습니다. 팥죽은 전통팥죽과 단팥죽이 있는데요, 전통팥죽은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의 칼로리 낮은 찹쌀 팥죽입니다. 단팥죽은 전통 팥죽에 단맛을 가미했습니다. 빙수는 우유와 얼음을 적절한 비율로 맛을 낸 우유빙수, 콩고물이 들어가 고소한 전통 팥빙수, 그리고 녹차의 쌉싸래한 맛이 어우러진 녹차빙수와 건강과 맛을 함께 조합한 흑임자 빙수가 있습니다.

02

Q) 사이드메뉴는 어떠한 것들이 있습니까?

A) 특화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이옥녀 붕어빵에는 국산 통팥이 들어갑니다. 또 노란 호박이 들어가 달달한 맛을 내는 호박붕어빵과 수제 슈크림을 넣은 슈크림 붕어빵이 있어요. 음료는 호박식혜, 보리식혜, 팥라떼, 미숫가루 등을 준비해 놓았고요, 팥푸딩과 호박죽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Q) ‘이옥녀팥집’을 찾은 고객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A) ‘일반 팥죽과 확연하게 다른 맛’이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세요. 팥 맛이 살아있다고 하시면서요. 고객 중 한분은 어머니를 모시고 왔는데 어머니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일주일에 한 번씩 꼭 모시고 온다며 감사하다는 말씀을 해주시더라고요. 이렇게 고마운 고객들을 생각해서라도 품질 좋은 국산 팥을 계속 쓸 수밖에 없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해 주세요.

A) 현재 ‘이옥녀팥집’은 신촌본점과 잠실나루점, 논현가구거리점이 있습니다. 목표는 전국 200개의 가맹점을 내는 것이고요, 빠른 시간 안에 백화점에 입점해 브랜드파워를 강화시킬 예정입니다.

03

Q) ‘이옥녀팥집’이 어떤 공간으로 성장하길 바라나요?

A) ‘이옥녀팥집’의 인테리어는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의 문화를 적절히 조합해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인테리어와 음식 맛을 통해 옛 추억을 회상하며 잠시라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4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4-02-0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